강서구의회 예결특위위원장에 경기문‧부위원장 곽판구의원 선출
강서구의회 예결특위위원장에 경기문‧부위원장 곽판구의원 선출
  • 정칠석
  • 승인 2017.11.14 08:40
  • 댓글 0

-7780억 1000만원 규모의 2018년도 세입‧세출 예산안에 대한 본격적인 심의-
   
▲ 강서구의회(의장 이영철)는 예결특위는 13일 소회의실에서 제1차 회의를 열고 위원장에 경기문 의원을, 부위원장에 곽판구 의원을 각각 선출했으며 위원으로는 신창욱‧김병진‧황동현‧공병선‧김동협‧정정희‧강미영 의원 등 9명의 위원을 선임했다.

[시정일보 정칠석기자]강서구의회(의장 이영철)는 13일 제253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를 통해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했다.

이날 예산결산특별위원는 소회의실에서 제1차 회의를 열고 위원장에 경기문 의원을, 부위원장에 곽판구 의원을 각각 선출했으며 위원으로는 신창욱‧김병진‧황동현‧공병선‧김동협‧정정희‧강미영 의원 등 9명의 위원을 선임했다.

또한 이날 경기문 예결특위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현재 대외적으로는 북한핵무기 개발에서 비롯된 군사적·경제적 갈등이 쉽사리 해결될 기미가 보이지 않는 가운데 대내적으로는 저출산·고령화·청년실업 등으로 인한 국가 경제적 위기를 맞고 있다”며“이런 어려운 상황에서 구민의 생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내년도 예산과 기금운용 계획이 지역경제발전, 사회통합 및 구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편성되었는지 각종 사업이 낭비적 요인이 없이 효율적으로 계획되었는지를 살펴 구민의 세금이 낭비되지 않도록 꼼꼼하고 깊이있는 심사를 하겠다”고 각오를 피력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오는 12월 5일부터 각 상임위원회 예비심사를 마친 7780억 1000만원 규모의 2018년도 세입‧세출 예산안에 대한 본격적인 심사활동을 하게 된다.

한편, 강서구의회는 제2차 정례회 마지막 날인 12월 19일 제2차 본회의를 열어 2018년도 세입‧세출 예산안을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

이날 예결특위위원장에 선출된 경기문 의원은 강서구 다선거구(등촌2동, 화곡4동) 출신으로 충북대학교 정치외교학과 졸업하고 한나라당 서울시당 부대변인, 한나라당 강서갑 당원협의회 기획위원장, 서울시 정책연구회 홍보위원장, 충청향우회 강서연합회 자문위원, 강서경찰서 청소년문화발전위원회 위원, 제5대 강서구의회 의원, 제5대 후반기 강서구의회 행정재무위원회 위원장, 제7대 전반기 강서구의회 부의장을 역임하고 등촌2동, 화곡4동 주민자치위원회 고문, 복지건설위원회 위원으로 재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