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공단, 지역사회발전 유공자 표창장 수상
마포공단, 지역사회발전 유공자 표창장 수상
  • 주현태
  • 승인 2017.11.14 09:09
  • 댓글 0

소방의 날 기념식에서, 시설부장 최기영
▲ 서울특별시장 박원순 표창장.

[시정일보 주현태 기자]마포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영식) 시설부장 최기영은 지난 9일 ‘제55주년 소방의 날’ 맞아 마포소방서에서 개최한 기념식에서 서울시장 표창장을 수상했다.

최 부장이 평소 지역사회발전의 헌신적인 노력과 소방행정업무의 발전을 위해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

최기영 부장은 마포농수산물시장 근무를 하면서 마포소방서와 유기적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합동으로 소방훈련을 실시해 재래시장의 취약점인 화재예방 및 대응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했다.

또한 시장 매장에는 보이는 소화기설치, 찾아가는 시설안전점검, 찾아가는 소방교육 등 입주자를 대상으로 꼭 필요한 사업을 추진해 상인들의 만족도가 높아질 수 있도록 사회적 가치 향상에 기여했다.

최기영 부장은 수상소감에서 “공단에 근무를 하면서 기본을 지키며 소신을 다해 업무를 추진했고 관리하는 시장의 화재안전에 대비해 소방서에 적극협조 했을 뿐인데 이런 큰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지만 이 모든 것은 공단 직원이 있기에 가능한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식 마포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직원 한 사람 한 사람이 소중하고 자기역할을 다해 주어서 그 열매가 맺힌 것 같다며 앞으로도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 다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