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일보/ 광진구, 생명나눔 헌혈운동
시정일보/ 광진구, 생명나눔 헌혈운동
  • 정응호
  • 승인 2017.11.17 17:52
  • 댓글 0

   
▲ 광진구 공무원들은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 생명나눔 헌혈운동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16일 구청 본관 앞 은행나무길 헌혈 차량에서‘광진 가족 사랑나눔 헌혈’을 실시했다.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구청 직원과 청사 방문 민원 등 100여 명이 헌혈에 동참해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헌혈을 위해선 최소 4시간 이상 숙면을 취하고, 전날 과음은 금지해야하며, 장시간 공복은 헌혈이 불가하다. 또한, 헌혈을 하기 전 30분 이내 수분섭취 등을 권유하고 있다.

광진구는 해마다 상하반기에 직원 헌혈 운동을 실시해 지속적으로 헌혈 참여 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올해 2월에는 헌혈행사와 연계해 주기적인 헌혈 참여와 선진 헌혈문화 정착을 위해 광진구와 적십자사 남부혈액원간‘생명을 나누는 사랑 실천의 약속, 헌혈 약정’을 체결했다. 약정식을 통해 광진구와 대한적십자사는 생명의 소중함을 가꾸는 사랑의 동반자가 되어 지속적으로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이번 헌혈 행사에는 한국의 혈액사업 연수 차 입국한 일본적십자사 혈액사업 관계자가 방문해 광진구 직원과 구민들의 헌혈운동을 참관했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 “헌혈은 생명을 나누는 고귀한 사랑의 실천”이라며, “공직자들이 솔선수범해 헌혈을 통하여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데 앞장서 구민에게 모범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