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의회 최혜숙의원, 2017년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 수상
양천구의회 최혜숙의원, 2017년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 수상
  • 정칠석
  • 승인 2017.12.01 10:51
  • 댓글 0

-조례발의 등 충실한 의정활동으로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공로 인정 받아-
   
▲ 양천구의회 최혜숙의원은 30일 국회도서관에서 여의도정책연구원이 주관으로 개최된 2017 지방자치 평가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원으로 선정 대상을 수상했다.

[시정일보 정칠석기자]양천구의회 최혜숙의원은 30일 국회도서관에서 여의도정책연구원이 주관으로 개최된 2017 지방자치 평가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원으로 선정 대상을 수상했다.

2017 대한민국 지방자치 우수의정대상은 지방자치단체 행복지수평가 산정자료와 지방자치의회 의원들의 조례입안 및 지역정책 기여도 등을 기준으로 심사해 주민 행복과 삶의 질 향상에 공헌한 우수의원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이번에 대상을 수상한 최혜숙의원은 양천구의회 의원으로 구민으로부터 부여받은 의무와 권한을 충실히 이행해 ‘청각장애인 한국수화언어 활성화 지원 조례’ 등 주민들의 권익보호를 위한 8건의 조례발의와 9회의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참여, 74회에 달하는 민원의 날 참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잘못된 행정을 바로잡는데 앞장서는 열정적인 의정활동이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매 회기때마다 구정질문이나 5분 자유발언 등 의정활동에 열과 성을 다하고  지역에서는 친근한 이미지로 주민과 소통을 강화하고, 현장중심의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치는 것으로 정평이 나있다.

최혜숙 의원은 수상소감을 통해 “구민의 행복과 복리증진을 위한 일이라면 구민의 작은 목소리 하나도 놓치지 않고 경청한 것이 좋은 결실을 맺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어린이, 노약자 등 사회적 약자가 정책에서 소외되거나 차별받지 않도록 소식과 원칙을 지키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최혜숙 의원은 양강초등학교 운영위원장, 양강초등학교 어머니회장, 한나라당 양천(을) 차세대 회장, 신월2동 주민자치위원, 양천구청 아동위원회 위원, 양천구청 주부리포터, 새누리당 서울시당 양천(을) 나눔봉사회 단장, 민선5기 인수위원회 위원, 새누리당 양천(을) 여성지회장, 6·4지방선거공천소위원회 위원을 역임하고 민주평통 자문위원, 7대 후반기 양천구의회 의회운영위원 및 복지건설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재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