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 어린이를 위한 특별손님···냠냠요정&병균갈갈이
동대문 어린이를 위한 특별손님···냠냠요정&병균갈갈이
  • 박창민
  • 승인 2017.12.02 10:56
  • 댓글 0

지난 1일 어린이 500명 대상 건강 뮤지컬‘냠냠요정과 병균갈갈이’공연
   
▲ 1일,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좌측)과 주정 동대문구의회 의장(우측)이 뮤지컬을 관람한 후 '건강그림 공모전' 수상 어린이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시정일보 박창민 기자] 동대문구 관내 어린이들이 뮤지컬 공연을 즐기며 자연스레 올바른 식습관과 식사예절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져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지난 1일 동대문구민회관에서 음식문화 개선 교육 ‘어린이 건강 뮤지컬’을 개최한 것.

음식문화 개선 전문 극단이 관내 어린이집 원아 및 유치원생 500명을 대상으로 ‘냠냠요정과 병균갈갈이’ 공연을 펼쳤다.

공연은 올바른 식습관 및 식사예절, 5대 영양소와 운동이 우리 몸에 필요한 이유, 부정·불량식품 또는 당과 나트륨 과잉섭취가 우리 몸에 미친는 나쁜 영향 등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필요한 실천 내용들을 담고 있다.

이번 공연은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다양한 음식 캐릭터의 등장과 신나는 노래들로 진행됐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기존의 주입식 교육이 아닌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뮤지컬 형식의 교육을 통해 성장기 아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기여하고, 우리 자녀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을 마련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구는 이번 행사 중 건강 그림 공모전 시상식도 열렸다. 동대문구는 지난달 6일부터 17일까지 관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음식문화 개선에 대한 건강 그림 공모전을 진행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