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의회 이정식 의원, 영훈국제중학교 1일 명예교사 특강
강북구의회 이정식 의원, 영훈국제중학교 1일 명예교사 특강
  • 李周映
  • 승인 2017.12.07 16:04
  • 댓글 0

[시정일보] 강북구의회 이정식 의원(삼양동, 송천동, 삼각산동)이 지난 11월30일 송천동 영훈국제중학교(교장 황성희)에서 2학년 163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지방자치와 구의원의 역할' 에 대한 내용으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이 의원은 지역 토박이로서 지역봉사를 위해 정치에 입문한 과정과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 정치인으로서의 애로사항 등을 다양한 교훈과 경험을 곁들여 ‘자신이 꼭 하고 싶은 일을 하라!’ 며 강의를 펼쳤다.

이정식 의원은 특강을 통하여 “누구나 가지고 있는 꿈을 실현하기 위해 학생으로서 공부는 물론 매사에 최선을 다해야 하고 늘 책을 가까이 해야 한다. 꾸준한 독서는 콩나물 낙수효과와 같이 처음은 미미하지만 서서히 스며들어 학생들 지식의 큰 자산과 밑거름이 되어주리라 확신한다”고 독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의정 활동 중 대민 접촉이 많은 각 동의 통장들에게 무료 독감 접종을 실시하는 과정을 예로 들어 의회에서 하는 일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하였고 지역 주민들을 위해 설치한 버스승차대 등을 보람된 의정 활동 사례로 설명해 학생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1일 명예교사로 참여한 이정식 의원은 특강을 통하여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서 꿈과 희망을 키워나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고 교우관계도 중요한 만큼 친구들과 우정도 많이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