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찾아가는 복지 '전국 우수'
금천구 찾아가는 복지 '전국 우수'
  • 박창민
  • 승인 2017.12.12 17:06
  • 댓글 0

[시정일보 박창민 기자] 금천구(구청장 차성수)가 2017년 보건복지부 지역복지사업 평가에서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기반마련’부문 ‘우수구’로 선정, 2000만원의 시상금을 받았다.

‘지역복지사업 평가’는 보건복지부가 모범적인 지역복지사업 사례를 발굴하고 더욱 효과적인 사업 추진을 도모키 위해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구가 이번에 수상한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기반 마련’ 부문은 △동 주민센터 맞춤형복지팀 설치현황 △현장 복지인력 배치 △전문성 함양을 위한 지자체의 노력 및 기관장의 관심도 △홍보실적 △확산노력 등이 평가지표로 반영됐다.

이에 구는 찾아가는 복지 서비스 인식변화 및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사회복지직 공무원, 방문간호사 2배 확충’, ‘마을 민주주의 실현을 위한 동 특성화사업 및 민관협력 공모사업 적극 참여’, ‘주민주도 지역밀착형 통통희망나래단 사업 서울시 9개구 확대 시행’, ‘구청장 동 순회 복지플래너 활동’, ‘소통과 협치행정을 위한 현장 모니터링’ 등을 시행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윤혜영 마을복지팀장은 “금천구는 어느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모두의 복지, 보편적 복지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복지서비스를 위해 민관이 협력하는 복지네트워크의 초석을 다지고 구민의 복지체감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