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결빙위험 산간도로 '칠월리고개' 벌목
포천시, 결빙위험 산간도로 '칠월리고개' 벌목
  • 서영섭
  • 승인 2017.12.12 17:52
  • 댓글 0

산북면 청산지역 주민 숙원 해결
   
▲ 포천시는 겨울철 나무 그늘로 인해 결빙사고 위험에 노출됐던 칠월리고개에 대한 벌목을 진행해 산북면 주민들의 숙원이 해결됐다.

[시정일보] 포천시 신북면 청산 지역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 해결돼 1000여명의 주민들이 환영 하고 있다.

지방도 제368호선이 위치한 칠월리고개는 산림 수목으로 인한 음영지역이 많고 겨울철에 자주 결빙돼 각종 사망사고 및 안전사고가 빈번히 발생한 지역이다.

이에 신북면은 사고의 주요 원인으로 파악되는 도로변 잣나무 등 산림 벌목을 요청하는 8개리 주민들의 진정서 제출로 관련부서 및 도로관리청인 경기도와의 협의를 거쳐 최근 겨울철 칠월리고개 결빙 사고위험 지역 약 800m에 대한 벌목을 실시했다.

특히, 행정지연 및 예산문제 등으로 사업추진이 답보상태였으나 겨울이 도래하기 전 해결하고자 하는 신북면의 고충을 듣고 최춘식 도의원 및 류재빈, 윤충식 시의원이 적극적으로 지원해 주민의 숙원이 조속히 해결됐다.

8개리 주민대표 갈월1리 유석근 이장은 “칠월리고개는 고질적인 결빙 구간이 수십 년 동안 방치돼 동절기마다 수차례 사망사고가 발생했다”면서 “겨울철 주민생활에 불편을 초래하고 위험했던 산간도로 결빙지역의 벌목으로 안전하게 개선돼 참으로 다행”이라며 도움을 준 관계자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양영근 신북면장은 “청산지역은 허브아일랜드, 나남수목원 등 유명한 관광지가 많은 만큼 주민과 관광객들의 안전을 위해 앞으로 이 지역의 도로관리 및 민원해결에 최선을 다하 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