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스탠퍼드大 영작문수업 온라인서비스
강남구, 스탠퍼드大 영작문수업 온라인서비스
  • 시정일보
  • 승인 2004.02.20 09:11
  • 댓글 0

강남구원격교육원은 오는 3월부터 스탠퍼드대학교 영재교육원(EPGY:Education Program for Gifted Youth)의 영작문 과정을 온라인으로 서비스할 예정이다.
스탠퍼드대학교 영재교육원은 영작문, 수학, 물리, 컴퓨터과학 등의 과목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중 교육원은 일차적으로 영작문과정을 도입, 온라인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로써 국내에서도 스탠퍼드대학교 교수진들이 직접 연구개발한 40년 역사의 스탠퍼드대학교 영재교육 프로그램을 수강할 수 있게 돼 자녀를 둔 부모들의 많은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서비스되는 영작문과정은 기본적인 영작문 실력을 갖춘 초등, 중학생을 대상으로 영어 문장 단락의 이해와 에세이 쓰기에 초점을 맞춰, 초등과정 9개월, 중등과정 총 18개월로 수업이 진행된다.
또한, 매주 주어지는 학생들의 에세이과제는 e-mail을 통해 강사에게 보내지고 일대일 방식으로 강사는 이를 수정하고 학생에게 다시 보낸다.
특히, 일주일에 한번씩 이루어지는 인터넷 강의실 수업은 6~8명의 학생들이 그룹이 돼 영어를 사용하면서 토론하는 수업으로 진행된다.
이에 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스탠퍼드 미국식 영작문 학습과 문화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기존 우리나라의 영작문 학습에서 놓치고 있는 논리적 사고 체계도 배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