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도 공영주차장 건설에 포함해주세요
우리집도 공영주차장 건설에 포함해주세요
  • 시정일보
  • 승인 2006.02.02 15:46
  • 댓글 0



저는 강북구 수유6동에 사는 주민입니다. 공용 주차장 건축에 관해 주차장 건축 지역 범위를 저희 집까지 합류시켜 달라는 민원을 여러 번 제기했는데 강북구청에서는 합류도, 피해 보상도 안 된다 하고 건축 전 주민 설명회도 거치지 않고 공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민원실에 메일로 문의한 내용들을 일방적으로 강북구청 교통 행정과에서 삭제했습니다.
공사 시작 후 건축에 따른 주변 주택의 안전도를 과학적으로 판명한 후 공사를 진행한다고 했으나 어떠한 조치도 없이 공사는 진행 중이며 저희 집 균열은 심해지고 있습니다. 공사로 인한 소음과 먼지가 심하며 통신 선로도 파손되었고, 방음벽을 설치로 보행길이 어두워지고 좁아져 불편합니다. 이 모든 사항들에 대한 대책과 보상은 어떻게 하실건지...
완공 전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주시고 무엇이 진정으로 주민들을 위한 쾌적한 환경인지 납득이 갈만한 설명과 확실한 보상을 해 주십시오.
<강북구 김진민>

주변인들 요구 많아 사업확장 어려워

안녕하십니까? 강북구청장 김현풍입니다.
수유6동 공영주차장 건설은 주택가 주차난 해소와 소방도로 기능회복을 위한 사업으로 2006년 8월 완공 예정으로 진행중에 있습니다. 민원인께서 본 사업에 포함시켜 달라는 의견은 주변의 모든 사람들이 요구하는 사항으로, 주차장 수요는 일정구역 내의 차량이 필요한 시설물로 사업확장이 어려움을 거듭 말씀드리며 뜻을 수용하지 못한 점 널리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공사 중이나 공사 후에도 주민불편이 최소화 되도록 건설에 철저를 기하겠습니다.
공영주차장 건설에 많은 이해와 협조 부탁드리며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교통행정과(901-6255)로 전화주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도록 조치하겠습니다. <김현풍 강북구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