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여성 지위향상 노력 경주
농촌여성 지위향상 노력 경주
  • 시정일보
  • 승인 2006.02.24 14:04
  • 댓글 0

남양주시 생활개선회 총회 개최
남양주시 생활개선회(회장 신은정)는 지난 17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시읍면지구 임원 57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6년 연시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2006년 사업계획과 세입세출 안에 대한 심의가 이루졌다.
생활개선회는 올 사업계획을 조직 활성화에 목표를 두고 과제 및 연찬교육을 내실 있게 추진하고, 읍면지구에서 단체과제활동으로 공동과제 학습 운영을 중점 실시키로 했다.
생활개선회는 또 총회 후 우리 쌀과 문화에 대한 과제교육 및 전통놀이인 윷놀이를 열어 회원들의 결속력을 다지고 풍년을 염원하는 등 2006년 생활개선회의 활기찬 활동을 다짐하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회원들의 정성과 사랑으로 모은 사랑의 쌀 120kg를 지역 내 불우이웃 6가구에 전달했다.
신은정 생활개선회장은 “생활개선회원들이 지역사회 활동에 능동적이고 효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여건 조성에 힘써, 삶의 질 향상과 농촌여성의 지위 향상에 노력하고, 2006년도에는 회원을 1000명까지 확대할 계획”이라며 “읍면지구 생활개선회는 물론 아파트 생활개선회를 만들어 개선회의 위상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총회에 참석한 유기문 남양주시농업기술센터 소장도 “생활개선 과제교육과 더불어 화목한가정 만들기와 1인1특기 갖기, 자원봉사하기 등 생활개선회 3대 실천과제를 적극 실천하여, 타의 모범이 되는 개선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