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상식·절세방법 ‘한눈에’
세무상식·절세방법 ‘한눈에’
  • 시정일보
  • 승인 2004.03.04 14:32
  • 댓글 0

광진구 ‘지방세 도우미’ 책 발간
광진구(구청장 정영섭)는 최근 납세자 권익보호의 일환으로 지방세 안내책자를 발행했다.
‘세금이 쉬워요! 여러분 곁에 도우미가 있잖아요’라는 이름의 책자로, 지방세와 관련한 다양한 법령 및 정보를 알기쉽게 정리해 놓아 납세자들의 가계 및 기업활동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세금을 부과하는 세무공무원들에게는 간편하면서도 일목요연한 법령에 따라 보다 공정하고 정확한 과세행정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160페이지에 달하는 본 책자에는 2004년도 달라진 지방세 관련내용을 비롯해 지방세 납부방법, 지방세 일반사항, 부동산 관련세금, 차량세금 그리고 지방세 중과제도, 지방세 비과세?감면 제도 및 지방세 구제제도 등이 정리돼 있다.
특히 작년과 크게 달라진 2003.10.29 주택시장 안정 종합대책에 따른 양도소득세율 조정관계라든가 2004.1.1 부터 실시되는 자동차 전국번호판제도, 재산세 및 종합토지세 현실화 정책에 의한 과세표준 체계 변경 등에 대해서 쉽고 자세하게 설명해 주고 있다. 또한 주택을 양도할 때 양도소득세율은 어떻게 되는지, 양도소득세 비과세는 어떨 때 이루어지는지, 재산세의 세율계산은 어떻게 하는지 등이 실제사례와 함께 자세히 알기쉽게 기재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