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주민감동’ 민원서비스
성북구 ‘주민감동’ 민원서비스
  • 시정일보
  • 승인 2004.03.11 15: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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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0 전용 전화가설…빨리처리기동반 운영
성북구(구청장 서찬교)가 민선3기 구정목표중 하나인 ‘편리한 성북’의 실현을 위해 민원전용전화(080-972-8272) 및 ‘빨리처리 기동반’을 설치 운영하는 등 주민을 감동시키는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진력하고 있다.
구는 이를위해 구청 1층 민원감사담당관에 ‘빨리처리(8272) 신고센터’를 설치하고 생활주변에서 발생하는 도로파손, 청소, 노점상, 노상적치물, 보안등, 불법주차, 도로결빙, 무단 쓰레기방치, 공사현장 통행불편 등 각종 생활불편사항에 대해 전화(080-972-8272)로 신고하면 접수즉시 해당부서와 함께 민원현장을 방문해 신고 당일 민원을 처리하고 그 결과를 민원인에게 문자메시지로 통보해 주민에게 신뢰를 주는 감동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구는 이같은 주민감동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청소환경과, 토목과, 치수방재과, 교통관리과, 건설관리과, 공원녹지과, 자치행정과, 건축과, 도시개발과, 주택과 등 10개부서에 44명으로 구성된 ‘빨리처리 기동반’을 편성하고 신속한 현장출동을 위한 빨리처리 전용차량을 확보하는 등 인력 및 장비를 보강하고 24시간 민원을 접수해 처리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