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꿈, 새 희망’ 중구 도약을 시작하며=정동일 중구청장
‘새 꿈, 새 희망’ 중구 도약을 시작하며=정동일 중구청장
  • 시정일보
  • 승인 2006.07.06 16:51
  • 댓글 0



존경하는 구민여러분! 저에게 중구를 위해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구민여러분의 사랑에 감사드리며 중구발전과 구민행복을 위해 정성과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 겸허한 자세로 중구청장으로서 사명과 책무를 성실히 수행해 나갈 것을 여러분 앞에서 굳게 약속드립니다.
맹자의 말씀에 ‘천시(天時)는 지리(地理)만 못하고 지리는 인화(人和)만 못하다’고 했습니다. 선거기간 중 생각하는 뜻이 서로 달라 불편한 관계가 있었더라도 우리 모두 한마음 한 뜻으로 뭉쳐 ‘꿈과 희망이 넘치는 활기찬 중구’로 도약해 나갑시다. 저와 1300여 직원은 구민의 생활현장 속에서 혁신적인 땀방울로 직접 뛰면서 지금보다 더 편안하고 더 나은 삶을 위해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저는 ‘안락하고 살기 좋은 중구, 누구나 부러워하는 중구, 꿈과 희망이 넘치는 활기찬 중구’ 실현을 위해 몇 가지 사업을 구민여러분과 함께 추진하겠습니다. 먼저, 지역경제를 활성화해 ‘경제에 강한 중구’를 만들겠습니다. 둘째, 구민들이 편안하고 안락하게 생활할 수 있는 ‘복지에 강한 중구’ 건설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셋째, 교육투자를 적극적으로 유치하는 등 ‘강남수준 이상의 교육중심, 중구’를 만들겠습니다. 넷째, 지역개발에 탄력을 불어 넣어 ‘희망찬 밝은 미래도시’를 건설하겠습니다. 다섯째, 한 차원 높은 삶과 생활 속의 여유를 찾아드릴 수 있는 ‘멋과 흥취가 살아 숨쉬는 중구’를 만들겠습니다. 여섯째, 깨끗하고 투명한 행정, 구민이 직접 참여하는 구정을 실현해 ‘행정이 강한 중구’를 이루겠습니다.
구민여러분이 저의 자부심이듯 여러분들도 중구에 살고 있다는 자랑스러움과 당당한 자부심을 느끼도록 해드리고 싶습니다.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구민여러분의 뜻에 귀 기울이면서 책임과 열정을 다해 ‘강남보다 더 잘사는 중구, 밝고 희망찬 중구, 작지만 강한 선진중구’를 위해 열심히 일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