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3기 이어 주민숙원사업에 매진=문병권 중랑구청장
민선3기 이어 주민숙원사업에 매진=문병권 중랑구청장
  • 시정일보
  • 승인 2006.07.06 16:53
  • 댓글 0


존경하는 43만 중랑구민 여러분!
지난 5·31 지방선거에서 열렬한 지지와 뜨거운 성원으로 저를 선택해 주신 것을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구민여러분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구청장으로서의 소임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저는 민선3기 4년 동안 약 4100억원 이상의 대규모 서울시 투자사업비를 유치하여 우리 구민들의 숙원사업이었던 각종 도시기반시설의 확충, 대규모 공원조성, 문화ㆍ복지시설 확충, 항구적인 수해 방지시설 구축 등 여러 분야에서 많은 사업들을 추진하였습니다.
또한 중랑 발전의 커다란 중심축 역할을 하게 될 망우로변 동서울공업사부지에는 41층의 초고층 건축물이 들어설 수 있게 되었고 상봉, 망우 균형발전촉진지구 지정, 청량리~면목동~신내동간 경전철 건설, 중화ㆍ묵동 뉴타운사업지구 지정, 자립형 사립고 유치, 망우복합역사 건립, 망우묘지공원화, 서울의료원 건립 등 정책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왔습니다.
이러한 우리의 노력을 외부기관에서도 확실하게 인정하여 주었고, 매년 각종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많은 인센티브 사업비를 받은 바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것은 구청장인 저를 중심으로 1200여 전 공무원들의 적극적인 노력과 43만 중랑구민의 아낌없는 성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저는 믿고 있습니다.
이러한 결과가 말해 주듯이 이제는 중랑구가 서울시에서 중위권으로 도약할 수 있는 토대를 구축하게 되었고, 이를 민선3기 재임기간 중 저의 가장 큰 보람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공들여 마련한 토대 위에서 그동안 심혈을 기울여 추진해 온 아래 주요 정책사업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앞으로 4년 동안 획기적인 중랑 발전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