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과 건설’ 강남·북 균형발전 선도=서찬교 성북구청장
‘개발과 건설’ 강남·북 균형발전 선도=서찬교 성북구청장
  • 시정일보
  • 승인 2006.07.06 16:54
  • 댓글 0


존경하는 50만 성북 구민 여러분!
민선4기 꿈과 희망의 새로운 출발이 시작됐습니다. 그 동안 힘들고 어려울 때 저에게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제, 새로운 다짐과 각오로 언제나처럼 초심으로 돌아가 지난 4년 동안 다져온 ‘개발과 건설의 대장정’을 강력한 추진력으로 중단 없이 실천에 옮기고, 구민 여러분에게 약속한 모든 공약사업은 어떤 일이 있어도 철저히 이행해 우리 성북구가 동북권의 선도적인 중심지로 발전될 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기울여 나가겠습니다.
최우선적으로 우리 성북구를 강남·북 균형 발전을 선도하는 핵심지역으로 만들어 갈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현재 추진 중인 길음ㆍ정릉 뉴타운은 새로운 개념의 도시재개발로 21세기형 고품질 복지주거 공간으로 조성하고, 지난해 확정된 50여 만평의 장위동 일대 뉴타운 지역은 지역특성을 살린 ‘맞춤형 주거단지’로 본격적으로 개발하겠습니다.
정릉권역의 만성적인 교통대책을 위하여 총연장 10.7km의 ‘우이~정릉’간 지하경전철 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장위동 지역 교통난 해소를 위하여 분당선 2차구간인 선릉~왕십리 노선을 동북권으로 약 12km 연장해 강남과 분당으로 직접 연결되는 지하철 노선을 유치하겠습니다.
새로운 문화를 창출하고 문화성북의 기반을 조성하여 역사와 문화, 교육이 살아있는 품격 있는 도시를 창출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더불어 사는 복지성북을 위해 건강도시 성북 프로젝트도 구상하고 있으며, 늘 푸른 성북을 위해 성북천 복원화 사업에서 근린공원 조성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성북 구민 여러분! 우리 함께 성북을 사랑하고 ‘서울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로! ‘꿈과 희망의 미래 도시’로! 가꾸어 나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