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북부 신성장 거점도시 건설 전력=김현풍 강북구청장
동북부 신성장 거점도시 건설 전력=김현풍 강북구청장
  • 시정일보
  • 승인 2006.07.06 16:54
  • 댓글 0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지난 4년은 구민과 함께 행복을 만들었던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여러분의 지지에 힘입어 이룬 지난 4년간의 성과를 토대로 새로운 4년은 행복을 나누는 강북구를 만들겠습니다.
무엇보다도 미아뉴타운 사업을 비롯한 주요개발 사업의 성공적 추진과 교육환경 개선 등을 통해 강북구를 업그레이드하겠습니다.
이제 미아5동 일대가 미아뉴타운에 추가편입이 확정되면서 미아뉴타운의 면적이 29만6000평으로 크게 늘어나 더욱 효율적인 사업추진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미아뉴타운이 삼각산과 어우러진 인간중심의 주거환경으로 탄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미아균형발전촉진지구 역시 상업·업무 문화 중심지로 개발해 백화점과 기업체 본사, 공연장, 명문학원 등을 유치할 계획입니다. 수유 번동 지역의 균형발전촉진지구 지정도 서울시에 적극 요청하겠습니다.
20년 이상 된 노후주택의 재건축·재개발 사업이 효율적으로 추진되도록 방대한 자료를 구축할 것이며 최고 고도지구 완화, 우이동 유원지 활성화, 미아~삼양선 지하경전철 역세권 개발에도 힘을 쏟겠습니다. 또한 ‘교육 1등구’를 실현하겠습니다. 미아1동에 친환경 학교인 행복 중·고등학교를 설립하고 미아뉴타운에는 자립형 사립고 등 명문학교를 유치하겠습니다. 학생들이 편하게 공부할 수 있도록 집과 10분 거리에 학원을 유치하겠으며 주민자치센터 원어민 영어교실도 10개소로 늘리고 학교시설 개선비 증액과 스쿨존 개선사업도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이와 함께 노인, 여성, 소외계층을 위한 복지사업에도 내실을 기하고 우이천을 친환경 생태하천으로 조성하겠습니다.
앞으로 4년, 구민 여러분과 함께 서울 동북부 신성장 거점도시를 건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