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웰빙도시’ 건설 총력경주=최선길 도봉구청장
‘함께하는 웰빙도시’ 건설 총력경주=최선길 도봉구청장
  • 시정일보
  • 승인 2006.07.06 16:55
  • 댓글 0


존경하는 40만 도봉구민 여러분! 지난 5·31지방선거에서 변함없는 신뢰와 성원에 힘입어 다시금 취임하게 된 것을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하며 감사드립니다.
이번 선거의 결과는 새로운 도약을 염원하는 40만 구민의 승리였습니다. 그 염원을 이루기 위해 계획한 민선4기 구정운영에 대한 포부와 시책방향을 다섯 가지로 요약해 간략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우리 구를 문화체육, 업무 및 상업, 생태관광 기능이 활성화된 도시로 조성해 나가고자 합니다. 도봉산역 인근에 대규모 생태공원과 생태식물원을 건립하고 창동역세권은 문화의 메카로 육성하겠으며 방학역은 도봉역과 연결축으로 하여 업무와 상업기능을 활성화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우리의 숙원사업인 우이~신설동 구간 경전철 노선을 도봉산역까지 기필코 연장하겠습니다.
둘째, 성별 계층간 세대간 조화롭고 평등한 복지사회 건설에 노력하겠습니다. 여성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보육시설 확충과 보육수준을 향상시키는 한편, 경로효친사상을 고취시키겠습니다.
셋째, 구 전역에 녹지공간을 지속적으로 확충하고 방학천 등 3개 하천을 생태하천으로 조성하겠습니다.
넷째, 보건분소 건립과 방문간호 사업으로 의료서비스 수준을 높이고 1인1기 생활체육 장려 운동도 지속시행할 것입니다.
다섯 째, 구정 상설홍보관을 설치해 구민참여를 적극 유도함으로써 구정의 민주화를 이루겠습니다.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제가 뼈를 묻을 도봉구를 21세기 동북부의 중심도시, ‘함께하는 웰빙도시’로 가꿀 것을 약속드리며 여러분의 가정에 평안과 건강이 함께하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