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의 브랜드 가치 향상에 앞장=이노근 노원구청장
노원의 브랜드 가치 향상에 앞장=이노근 노원구청장
  • 시정일보
  • 승인 2006.07.06 16:55
  • 댓글 0


존경하는 63만 구민 여러분, 그리고 1300여 공무원 여러분!
노원구청장으로서 막중한 구정에 대한 사명감이 여러분의 성원과 지지에 힘입은 저 개인의 영광과 기쁨을 압도합니다.
그 책임감으로 선거기간에 마련한 ‘노원비전 2010’ 프로젝트를 임기동안 성실히 수행해 노원의 브랜드·경제적·자산 가치를 올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다음의 다섯 가지 전략으로 대 노원건설을 이루겠습니다.
첫째, 노원의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키겠습니다. 창동차량기지와 도봉운전면허시험장을 이전하고 그 곳을 서울 동북부의 허브타운으로 조성하겠습니다. 장기적으로 경전철을 유치해 동서축의 교통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역세권 중심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겠습니다.
둘째, 교육·문화 1등구를 조성하겠습니다. 학원산업을 육성하고 특목고나 자립형 사립고를 유치해 교육특구를 만들겠습니다. 대학로와 같은 문화의 거리를 만들어 지역상권을 활성화하고 잔디전용구장, 중랑천 체육공원을 조성으로 체육 인프라를 구축하겠습니다.
셋째, 더불어 사는 복지노원을 구현하겠습니다. 어려운 구민에게 단순한 지원이 아닌 자립을 이끌 수 있는 복지콘텐츠를 개발하고 여성시책의 지속적 개발로 지역사회 동참을 유도하겠습니다.
넷째, 자연과 환경의 부가가치를 올리겠습니다. 당현천을 청계천과 같은 도심형 하천과 생태하천의 중간형태로 복원해 수십 배의 수익을 창출하고 경춘선 역사와 폐철도 부지를 주민들을 위한 시설로 활용하겠습니다.
다섯째, 도시계획·주거공간을 재정비하겠습니다. 도시계획의 전면 검토를 통해 부족한 상업지역을 확충하고 강남 수준의 프리미엄급 공동주택을 지어 아파트 가치를 올리겠습니다.
구민 여러분!
다시 한번 성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경제구청장으로서의 소임을 다할 수 있도록 격려와 사랑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