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행복한’ 서대문으로 만들터=현동훈 서대문구청장
‘모두가 행복한’ 서대문으로 만들터=현동훈 서대문구청장
  • 시정일보
  • 승인 2006.07.06 16:56
  • 댓글 0


존경하는 40만 구민 여러분!
지난 5·31 지방선거에서 민선4기 서대문구청장으로 선출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모든 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 민선4기에는 지난 3기 동안 추진해온 사업들을 훌륭히 마무리하는 동시에 새로운 공약사업들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새롭게 발전하는 서대문, 모두가 행복한 서대문을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먼저 가좌뉴타운은 첨단주거단지와 학교, 공원 등이 어우러진 친환경 주거중심지역으로 조성하고, 북아현 뉴타운도 금년 내에 개발기본계획을 확정하는 등 2010년 내 완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겠습니다.
홍제균형발전촉진지구는 홍은고가도로와 유진상가 철거 및 상업시설 유치 등 다각적인 개발을 통해 교통난을 해소하고 경제거점지역으로 특화 육성하겠습니다.
홍제 자연하천 조성은 뉴타운 및 균형발전촉진개발과 연계하여 하천 주변의 노후주택과 재래시장 정비 등을 병행하며, 금년 내에 물이 흐르는 것을 시작으로 2008년까지 각 구간별 테마공원을 조성할 계획입니다. 다음은 다양한 복지정책에 역점을 두어 사회복지협의체 운영 활성화, 지역사회복지계획 수립으로 수혜자 중심의 체계적인 복지행정을 펼쳐나가겠습니다.
노인요양시설 건립, 노인일자리 사업 확대, 장수축하수당 지급 및 권역별 중·고등학교 유치, 구립 외국어 체험마을 조성 등 어른공경?아이사랑 사업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습니다.
이제 갓 도약하는 서대문의 발전 속도를 절대로 멈춰서도, 늦춰서도 안 됩니다. 이는 40만 구민의 간절한 열망이고 모든 서대문구 공무원에게는 사명이며, 저에게는 확신이기 때문입니다. 우리 모두의 꿈과 믿음을 하나로 모아 다함께 서대문의 번영을 창조해 나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