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잘사는 ‘복지동작’ 구현 최선=김우중 동작구청장
더불어 잘사는 ‘복지동작’ 구현 최선=김우중 동작구청장
  • 시정일보
  • 승인 2006.07.07 10:12
  • 댓글 0

민선 제4대 동작구청장으로 저를 선택해 주신 동작구민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8년 전 저는 처음 구청장에 취임해 전국 최초로 설립했던 취업개발센터를 비롯해서 동작노인휴양소, 동작문화원과 자원봉사은행, 동작실버센터, 노인종합복지관, 보훈·향군회관, 구민체육센터 그리고 시설관리공단과 복지재단 설립 등 많은 일들을 해냈습니다.
그 결과, 이제는 어느 자치단체에도 뒤지지 않는 복지 으뜸구로서의 자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또한 서남권의 중심지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도 굳건히 다졌습니다.
발전에 대한 안목과 소중한 행정 경험을 바탕으로 구민 여러분께 약속드린 일들이 반드시 실천되도록 더욱 열심히 뛰겠습니다.
제일 먼저, 우리 동작구가 뉴강남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역개발에 매진하겠습니다.
노량진과 흑석동 뉴타운 사업을 가속화하고, 오래되고 낡은 주택지역에 대한 재개발·재건축사업도 적극 추진하여 우리 지역을 균형 있게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또한, 동네마다 자연과 함께 할 수 있는 녹지공간을 조성하겠습니다. 국립현충원 외곽 근린공원화 사업도 차질 없이 추진하여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자연 친화적인 쉼터로 만들겠습니다. 지속적인 이면도로 개설과 도로확장으로 교통 체증을 해소하겠습니다.
다음은, 더불어 함께 사는 복지동작을 건설하겠습니다. 어린이, 노인, 장애인 그리고 소외되고 어려운 우리의 이웃이 모두 행복해지도록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하겠습니다.
영유아 보육시설의 환경을 개선하고 일류 교육환경이 조성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사당권에 노인종합복지관을 건립하고 구립 경로당을 연차적으로 리모델링하는 등의 시설 확충과 함께 노인 일자리도 확대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