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혁신 ‘저비용 고효율’ 구조 구축=박성중 서초구청장
행정혁신 ‘저비용 고효율’ 구조 구축=박성중 서초구청장
  • 시정일보
  • 승인 2006.07.07 10:13
  • 댓글 0

존경하는 서초구민 여러분! 74.6%라는 압도적인 지지로 민선4기 서초구청장으로 택해 주신 것에 말로 형언할 수 없는 벅찬 기쁨을 느낍니다. 여러분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임기 동안 ‘대한민국 1등 서초, 세계속의 최고도시’를 건설하겠습니다. 이를 위한 실천으로 다음의 세 가지를 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첫째, 과감한 행정혁신입니다. 모든 민원이 한번에 처리될 수 있도록 행정절차를 간소화하겠습니다. 또한 동사무소를 통폐합하고 e-service를 확대, ‘저비용 고효율’ 구조를 구축하겠습니다. 불필요한 행사는 줄여 절감된 비용이 구민에게 돌아가도록 할 것입니다.
둘째, 서초의 장기적인 발전을 위한 수종산업 발굴입니다. 대기업 본사와 R&D 센터를 유치해 서초구가 국가경쟁력의 중심지 역할을 수행할 수 있게 하고 BIZ-119 등을 신설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겠습니다. 양재, 내곡지역에는 바이오 화훼 클러스터 등의 복합수종사업을 육성하겠습니다. 또한 서울대 농생대, 경희대 한의대 등과 관학협력 체제를 구축해 종자와 신품종개발을 위한 연구단지와 식물원, 그리고 토종 약용식물 재배단지를 조성하여 고부가가치를 창출하겠습니다.
셋째, 문화와 복지 사업에 경영마인드를 도입하겠습니다. 한 도시의 성장에는 문화와 복지사업이 필수적이며 이 분배사업이 인기를 끄는 것은 명확한 사실이지만 인기사업에만 치우친다면 결국 인기를 담보로 후퇴를 초래하는 결과가 됩니다. 따라서 문화와 복지 관련 사업에도 경영마인드를 접목시켜 전개해야 할 것입니다.
진정한 지방자치는 구민 여러분께서 주인으로 제자리를 찾을 때 비로소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한낱 관객으로서가 아닌 책임있는 주체로서 우리 모두 행복한 서초를 만드는 주인공이 됩시다. 그 필두에서 제가 제 역할을 다할 것을 먼저 약속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