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의회 4대 후반기 정동수 의장
송파구의회 4대 후반기 정동수 의장
  • 시정일보
  • 승인 2006.07.20 15:45
  • 댓글 0

구민 눈높이 의정·공부하는 의회로
-제5대 전반기 의장으로서 취임하신 소감.
“유능하신 선배·동료 의원들이 많은데도 믿음을 갖고 만장일치로 뜻을 모아 의장으로 선출해 주신 의원 여러분께 우선 감사를 드립니다.
선배들의 풍부한 경륜과 동료들의 열정, 추진력을 잘 조화시키고 의원들의 중지를 모아 능률적이고 생산적인 의회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생각입니다. 구민의 복리증진과 삶의 질 향상,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초당적으로 합심하고 협력하여 60만 송파구민의 목소리를 담아내는 큰 의회를 구현하겠습니다.”
-제5대 전반기 의회 운영방안.
“금번 의회는 새로 시행된 제도와 의정환경을 통해서 구성된 만큼, 구민의 의식변화에 따른 기대치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전문성과 능력을 겸비하여 더욱 성숙한 선진의회상 정립을 약속드립니다.
의회의 견제와 감시기능을 충실히 수행하여 구민의 참뜻을 구정에 반영하는 것은 물론이고 집행부나 의회 모두 송파구 발전을 위한 공동목표를 갖고 있는 만큼 상호존중과 협력을 통해 구민에게 최대한 이익이 돌아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제5대 전반기 의회를 이끌어 갈 소신.
“송파는 서울올림픽개최 이래 최대의 도약기를 맞이하고 있는 만큼 기회를 최대한 활용하여 송파를 서울의 으뜸도시로 자리매김하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출 것이며, 이를 위해 첫째, 구민의 입장에 서서 구민을 먼저 생각하는 구민중심의 의회가 되겠습니다. 둘째, 구민의 권익과 송파구 발전이라는 큰 목적을 위해 초당적으로 화합하는 새로운 의회상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셋째, 항상 노력하고 연구하는 자세로 전문성을 갖춘 의회로 거듭나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의회상 구현을 의정목표로 삼겠습니다.”
- 주민들에게 하고픈 말씀.
“우리 송파구는 잠실 재건축, 문정·장지지구 개발, 거여·마천 뉴타운 등으로 최대의 성장기를 맞고 있는 만큼 해결해 나가야 할 과제 또한 많습니다.
우리 의회 24명의 의원 모두는 자기계발을 통한 전문성 향상과 경쟁력확보로 스스로의 위상을 정립해 나갈 것이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구민의 복리증진, 삶의 질 향상 그리고 송파발전의 가속화에 선도적 역할을 다하여 구민 여러분의 요구와 기대를 충분히 만족시켜드릴 것입니다.
앞으로 희망찬 새송파를 이끌어갈 제5대 송파구의회는 구민 여러분께 달라진 모습, 새로운 모습을 많이 보여드릴 것입니다.
아울러 주민에 의한 주민을 위한 주민의 대의기관으로써의 역할에 충실할 것입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宋利憲 기자 / wine@siju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