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의회 4대 후반기 이만의 의장
관악구의회 4대 후반기 이만의 의장
  • 시정일보
  • 승인 2006.07.20 16:09
  • 댓글 0

구민의 참뜻 대변하는 창구될 것

- 당선소감과 앞으로의 포부.
“여러모로 미흡한 제가 구민여러분과 동료의원들의 성원에 힘입어 의장으로 당선되어 막중한 책임을 느끼며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관악구의회는 관악구의 발전과 구민의 복리향상을 위해서 일하는 구민의 대표기관입니다. 관악구를 이끌어 가는 쌍두마차로서 집행부를 견제하고 감시하는 기능을 확실히 수행하여, 구청과 구의회가 조화를 이루는 가운데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구의회가 생산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의장으로서 책임과 의무를 다 하겠습니다.
구민 여러분들의 의회에 대한 변함없는 애정과 성원을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제5대 전반기 관악구의회 운영방향은.
“관악구정에 대한 적절한 견제와 감시 기능은 물론 바람직한 정책대안을 제시해 구민의 참뜻을 충실히 대변하도록 하겠습니다.
의회운영을 민주적이고 합리적으로 해 나가겠으며 소수당의 의견도 반드시 경청하여 의회운영에 반영하는 상생의 의회로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구청과 대등한 위치로 강력한 의회상을 확립해 나가겠으며 진실로 구민을 위하여 봉사하는 의회상을 정립해 나가겠으며 구민의 의정참여 기회를 최대한 보장하여 구민이 주인되는 열린의정을 펼치고, 창의적이고 알찬 의정활동으로 구민으로부터 신뢰와 존경받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관악구의회가 상호 신뢰하는 분위기 속에서 즐거운 마음으로 협력하여 좋은 결과를 창출해내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올해부터 지방의회의 전문성과 직무전념성을 높이기 위하여 지방의원 유급화가 실시 되었습니다. 이를 계기로 저를 비롯한 모든 의원들은 관악구의 발전을 위하여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제5대 전반기 의회를 이끌어 갈 소신.
“의회가 구민생활과 분리돼서는 존재할 이유가 없을 것입니다. 우리 의회에서는 구민생활에 불편을 줄 수 있는 불합리한 제도와 지역의 현안문제에 대하여는 구민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가운데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으며, 다양한 방법의 여론수렴 채널을 통해 구민들의 정서에 보다 가깝게 다가설 수 있는 의회상을 구현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주민들에게 하고픈 말씀.
“그동안 구민 여러분께서 적극적으로 성원하여 주신 덕분에 우리 의회가 지금과 같이 발전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구민 여러분들께서는 우리 의원들이 53만 관악구민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지켜보아 주시고 부족한 면이 있다면 계속 지도 편달하여 주셔서 명실상부한 관악구민의 대표가 될 수 있도록 이끌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沈基成 기자 /sim114@siju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