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의회 4대 후반기 김기홍 의장
강서구의회 4대 후반기 김기홍 의장
  • 시정일보
  • 승인 2006.07.20 16:11
  • 댓글 0

구민중심의 열린의정 구현할 터

“강서구의 주인은 바로 구민들임을 깊이 인식 더욱 성숙된 역량을 바탕으로 구민들의 민의를 적극 수렴 구민의 권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보다 생산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열린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소신을 피력하는 강서구의회 김기홍의장.
- 의장으로 선출된 소감은.
“먼저 의장으로 선출해 주신 선배·동료의원들과 구민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개인의 영예에 앞서 55만 구민의 민의를 대변하는 수장으로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임기동안 정성과 열의로 구민을 위해 최선을 다할 생각입니다.”
- 구의회 운영 방향은.
“의원들은 선출직이기에 지역 구석구석 문제점과 구민들의 애로사항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항상 구민의 편에 서서 겸손한 자세로 합리적인 의회를 만들어 구민들과 함께 하며 봉사하는 의회, 발로 뛰는 의회, 공부하는 의회상을 정립 구민 중심의 열린의정을 구현해 나갈 생각입니다. 아울러 구민들의 고견을 의회홈페이지와 전화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개진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해 나가며 마곡지구와 뉴타운 등 구민들의 뜻이 관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생각입니다.”
- 의회상 정립을 위한 방안이 있다면.
“공부하는 의회, 연구하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 각 분야의 전문강사를 초빙 정기적으로 세미나를 개최하며 지방의회 비교시찰과 의원상호간 정보교환 및 화합을 도모 의정활동에 필요한 소양 및 전문지식을 습득토록 해 원만한 의정활동을 펼칠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 대 집행부와의 관계는.
“의회기능과 위상을 확고히 해 나가며 구정운영의 견제와 감시기관으로서 집행부의 불요불급한 사업에 대해서는 조사권과 감사를 통해 견제를 할 것이며 잘 하는 부분은 협조를 아끼지 않으며 생산자적 동반자관계를 유지토록 해 나갈 방침입니다. 집행부 공무원들도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구민의 삶의 질 향상과 복리증진을 위해 진정한 공복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구민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씀은.
“그간 강서구의회를 아껴주시고 깊은 관심을 가져주신데 대해 심심한 사의를 드리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아낌없는 고견과 조언을 당부드리며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을 기대해 마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 김기홍의장 약력.
경남주택 대표이사, 강서청년회의소 16대회장, 온누리환경연합 사무국장, 해풍주택건설부장 및 전무이사, 신정초등학교총동문회 부회장, 평통자문위원, 화곡2·8동새마을협의회 고문, 화곡2·8동 주민자치위원회 고문, 4·5대의원, 행정재무위원회위원, 제4대강서구의회 부의장 등.
鄭七錫 기자 / chsch7@siju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