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의회 4대 후반기 김숭환 의장
동작구의회 4대 후반기 김숭환 의장
  • 시정일보
  • 승인 2006.07.20 16:12
  • 댓글 0

실질적인 복지 누릴 수 있도록 최선

“구민 모두에게 실질적인 복지혜택이 골고루 미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소신을 피력하는 김숭환 의장. 김숭환 의장은 노량진동 출신으로 3선이다.

- 제5대 전반기 의장으로 취임하신 소감.
“먼저 제5대 동작구 전반기 의장으로 선출될 수 있도록 격려를 아끼지 않은 구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선거 기간 중 손잡으며 마음으로 느꼈던 구민들의 소망을 가슴에 다시 한번 새기면서 의장으로서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한층 더 배우고 익혀서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제5대 전반기 의회 운영 방안.
“의회의 본래의 기능은 구민의 편익 증진과 복리 증진에 있습니다.
우리 동작구는 복지행정 분야에 서울시 25개 자치구중 ‘최으뜸구’입니다. 아시다시피 자방 자치란 그 지역 주민들이 자기 지역에서 편안하고 질 좋은 복지혜택을 얼마나 많이 누리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저는 제가 재임하는 동안 우리 동작구민 모두에게 실질적인 복지 혜택이 골고루 미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며, 동작 구민 복지 향상을 위한 크고 작은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열과 성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집행부인 구청과는 대결과 갈등이 아닌 구정 발전과 구민 편익 증진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위해 서로를 존중하고 상호 신뢰와 협력의 바탕위에서 견제함으로서 우리 동작구의회가 어느 의회보다 모범적이고 생산적인 의회가 되고 명실상부한 민의의 전당이 되도록 가일층 노력하겠습니다.”
- 제5대 전반기 의회를 이끌어갈 소신.
“지금 우리 국민 모두에게 가장 시급한 제1차 목표는 서민경제 회복 입니다. 저는 전반기 의회를 이끌 의장으로써 현재 장기적인 경기 불황의 여파로 회복의 기미가 보이지 않는 우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정책을 개발하고, 일자리를 창출하여 하루 빨리 우리 경제가 회복되고 지역간 계층간 격차가 없는 살기 좋은 동작구를 만드는데 앞장서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동작구 의원 모두는 정당의 이익을 떠나 함께 지혜를 모아 상호 신뢰와 협력 속에서 경제 회복에 장애가 되는 불합리한 제도 등은 과감히 바꾸고 고쳐나가도록 다같이 힘을 모아야 할 것입니다.”
- 주민들에게 하고픈 말씀.
“지방자치의 성공과 실패는 동작 구민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에 달려 있습니다. 구민 여러분께서는 구정과 의회에 대해 막연한 회의와 불신보다는 우리 고장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구정과 의정에 참여함으로서 동작구는 더욱 더 발전하게 될 것입니다.”
- 신임 김숭환 의장 약력.
초당대학교 디지털경영학과 재학, 대통령선거인단, 동작구의회 1,4,5대의원, 동작구의회 복지건설위원장 등.
沈基成 기자 /sim114@siju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