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들의 가을이야기 들어 보세요”
“동물들의 가을이야기 들어 보세요”
  • 시정일보
  • 승인 2006.08.31 13:46
  • 댓글 0

서울대공원 9월1일~11월25일 ‘동물나라 가을체험’ 운영
서울대공원이 가을을 맞아 9월부터 ‘동물나라 가을체험교실’을 운영한다.
11월25일까지 계속되는 이번 체험교실은 동물원 100배 즐기기, 재밌는 동물원 신나는 동물원, 신기한 식물나라, 병아리 부화 체험교실 등이 진행된다.
프로그램에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서울대공원 인터넷 홈페이지(http:// grandpark.seoul.go.kr)로 신청하면 된다.



◇ 동물원 100배 즐기기 = 유치원이나 초·중·고교는 물론 성인이 모두 참가할 수 있다.
단, 30명 이상 단체만 신청 받는다. 11월17일까지 월요일부터 금요일에 하루 2회 열린다. 프로그램 참가비는 없지만 동물원입장료와 돌고래 쇼 관람료는 내야 한다.
이 프로그램은 홍학, 기린, 하마, 코끼리 등 동물 관람코스를 4곳으로 나눠 이들의 생태와 습성을 관찰한다.
동물해설과의 해설과 사육사의 보충설명은 덤이다.
◇ 재밌는 동물원, 신나는 동물원 = 토끼, 청둥오리, 나귀, 염소 등 귀엽고 예쁜 동물들에게 직접 먹이도 주고 가까운 곳에서 사진을 찍으며 동물과 친구가 될 수 있는 ‘재밌는 동물원’과 왕관앵무, 일본원숭이, 라마 등에게 먹이를 주는 ‘신나는 동물원’으로 나눠 진행된다.
유치원이나 어린이집 30명 이상의 단체신청을 받고 11월13일까지 계속된다. 참가비는 2500원(동물원입장료와 교재비 포함)이다.
◇ 병아리부화 체험교실 = 어린이들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작은 알 속에서 일어나는 신비한 생명의 탄생을 관찰하고 조류의 발생과정을 배울 수 있다. 1, 2차 알 검사방법과 건강한 알의 구별법, 부화가능한 알의 구별방법 등을 배운다.
참가자는 회당 초등학생 30명으로 제한하며 9월9일부터 11월25일까지 2·4주 토요일에 열린다.
참가비는 5000원이며 돋보기와 필기도구, 사진기를 준비하면 더 의미 있는 관찰이 될 수 있다.
◇ 신기한 식물나라 = 도마뱀과 벌레를 잡아먹는 식물, 노랫소리에 맞춰 춤을 추는 식물 ‘무초’ 등 신기한 식물을 관찰할 수 있다. 또 열대과수와 사막식물의 탁본 떠보기, 나무의사 돼 보기 등도 같이 열린다. 9월4일부터 11월3일까지 셋째 화요일을 제외하고 월~금요일에 진행되며 유치원이나 어린이집 단체신청을 받는다. 참가비는 2500원.
方鏞植 기자 / argus@siju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