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내음도 맡고 음악도 즐기고
꽃내음도 맡고 음악도 즐기고
  • 시정일보
  • 승인 2006.09.04 10:55
  • 댓글 0

구리시, 시승격 20주년 기념 코스모스축제 개최
▲ 시승격 20주년을 기념해 열리게 될 이번 행사에서는 코스모스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며 시민노래자랑, 주민자치센터별 공연 등이 펼쳐져 지역 주민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한바탕 축제의 장이 될 예정이다.
세찬 바람에는 결코 쓰러지지 않지만 한 자락 작은 바람에는 수줍어 몸을 흔드는 ‘살살이 꽃’ 코스모스.
구리시(시장 박영순)는 오는 16일과 17일 양일에 걸쳐 시승격 20주년 기념 코스모스축제를 개최한다.
한강 최대의 꽃단지인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실시되는 이번 행사는 ‘자연, 예술, 고구려 기상이 어우러진 코스모스축제’라는 주제로 첫날에는 학생 백일장과 청소년 고구려 만화그리기 경연대회와 함께, 고구려의 기상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무술시연과 무용 등이 선보인다.
또 ‘코스모스 시민 어울한마당’에서는 삼행시 짓기와 즉석댄스, 퀴즈 등이 이어지며 주간에는 국악의 향연이, 야간에는 라디오 공개방송이 진행될 예정이다.
관람객이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17일 행사에서는 주민자치센터별 문화강좌 등을 통해 그동안 갈고 닦은 재능을 마음껏 뽐내 보는 ‘아홉마을의 여덟색깔 이야기’를 시작으로 30여곡의 코스모스를 주제로 하는 ‘코스모스 시민노래자랑’ 이 개최된다.
이어 강렬한 락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코스모스 락 페스티발’과 유명 성악가들의 ‘가을음악회’, ‘조성모 라이브 콘서트’가 진행되며 화려한 불꽃축제로 모든 행사가 마무리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행사기간 동안 시민편의를 위해 구리한강시민공원까지 마을버스를 추가 운행할 예정”이라며 “가족과 함께 강바람을 맞으며 도보나 자전거 이용해 행사장에 도착한다면 더욱 운치있는 공연을 맛보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청 문화공보담당관실(550-206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