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시대·새로운 송파건설… 민의의 전당으로 거듭 나”
“새시대·새로운 송파건설… 민의의 전당으로 거듭 나”
  • 시정일보
  • 승인 2006.09.07 15:51
  • 댓글 0

인터뷰 / 정 동 수 송파구의회의장
▲ 정동수 의장


-제5대 의회의 운영방안은.
“의회가 바로 설 때 구민을 위한 올바른 행정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지금과 같은 변화가 급격한 시대에 국가 단위의 대응만으로는 유연성과 문화적 주체성을 키우는데 한계가 있기 때문에 선진국일수록 국가발전의 원동력은 지역발전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의 발전과 지역 주민의 복리증진에 있어서 우리 의회와 같은 지방자치의회의 역할이 매우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지금 송파구는 서울올림픽개최 이래로 최대의 성장 도약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해결해 나가야할 과제 또한 많습니다. 구민 여러분으로부터 부름을 받은 만큼 제5대 송파구의회 의원 모두는 구민 여러분의 기대치를 충족시키는 의회상 정립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송파구를 행복도시 1번지, 명실상부한 서울의 중심도시로 자리매김하는데 의정활동의 초점을 맞출 것이며, 주요의정목표를 설정해 이를 중심으로 우리 의회를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민의의 전당으로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가장 시급히 해결해야 할 송파구의 현안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현재 송파구는 잠실재건축과 거여·마천 지역 뉴타운지구 지정, 장지택지개발과 동남권 유통단지, 법조단지 조성 등 지역발전에 커다란 전기가 되는 대규모 사업들이 진행되고 있으며 문정지구에 첨단 미래형 업무단지가 조성될 계획이므로 가히 송파구는 본격적인 개발과 성장의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송파의 발전을 가속화할 이러한 사업들이 계획대로 잘 추진되어 완성될 수 있도록 구민 여러분과 함께 심혈을 기울이는 것은 물론 개별사업 간에 미치는 영향이 또한 큰 만큼 모든 계획을 연계하여 개발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교통과 환경, 교육 등 도시기반시설에 대한 보완대책을 마련해야 합니다.”
-구민들에게 당부하고픈 말씀은.
“경제가 어려운데 구민 여러분은 무거운 세금부담을 안고 있는 만큼 이를 해결하는데 앞장서고 소중한 구민의 혈세가 낭비되는 일이 없도록 소임을 다할 것이며, 구민 여러분의 삶의 질을 더욱 높이고 성장과 통합의 새 시대, 새로운 송파를 열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는 모습으로 구민 여러분께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