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의 입장에서 보고 듣고 말할 터”
“시민의 입장에서 보고 듣고 말할 터”
  • 시정일보
  • 승인 2006.09.21 14:45
  • 댓글 0

채 봉 석 서울시의회 한나라당 대변인
신분계층 타파 공정한 여론 대변 진력
‘면목 패션타운’ 등 중랑구 발전 견인차
불우청소년 ‘교복 선물’…기업이익 사회환원 실천



지난 5·31 지방선거 때 중랑구 제2선거구(면목1,2,5,6,상봉2동)에서 서울시의원으로 출마해 지역민의 열열한 성원과 압도적 지지로 당선돼 제7대 서울특별시의회로 입성한 채봉석 의원은 초선의원으로서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부위원장과 한나라당 대변인까지 맡고 있어, 1030만 서울시민과 특히 출신지역인 중랑구민이 함께 채 의원에게 거는 기대는 그 어느 때 보다도 비중이 크다. 또한 시의회 대변인으로서의 참된 역할로 서울시의 균형발전이 제대로 이루어지도록 서울시는 물론 정부와의 가교역할을 충실히 담당해 지방자치 발전에 큰 ‘획’을 긋는 일꾼이 되길 기대한다.
채봉석 의원은 30여 년간 청소년의 품위와 쾌질 향상 및 정서를 함양시키는 데 앞장서 온 학생복 전문제조기업인 태광하이틴(주) 대표이사로 있으면서 학생복 브랜드 최강자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자리를 확고히 고수하고 있다.
특히 채봉석 의원은 30여 년을 초일류 학생복 전문제조기업을 경영하면서 그동안 나눔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해 오는 사회봉사 기업인으로 알려져 있으며, 산간벽지 학생들에게 교복 및 체육복 기증, 지체장애학생 및 소년소녀가장들에게 교복기증, 벽지학교에 TV와 VTR을 기증하는 등 어려운 환경에 놓인 학생들과 학교에 대한 지원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또한 수재민들에 대한 의류지원, 무의탁 노인과 소년소녀가장들에 대한 생필품 지원 및 북녘 동포들에게도 의류지원 등 기업이익의 사회 환원으로 봉사를 실천해 전국중소기업인대회에서 모범기업인과 서울시민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인정 넘치는 사회봉사로 불우한 사람들에게 ‘오아시스’가 돼 전국 장애인들과 불우청소년 및 학생들에게 훈훈한 사랑의 손길로 ‘삶’의 용기와 희망을 주고 있는 채 의원에게 현실사회 ‘수호천사’로 화제가 모아지고 있다. 본지 필자는 이토록 오랜 기간을 두고 전국 각 지역 어두운 곳을 찾아 물심양면으로 폭넓은 봉사를 실천하고 있는 한나라당 서울시의회 대변인 채봉석 의원을 찾아 향후 의정활동에 대한 소신을 들어보았다.
-먼저 제7대 서울시의회 한나라당 대변인으로 선출된 소감은.
“제7대 서울시의회 한나라당 대변인의 중책을 맡게 돼 기쁘고 새 일에 대한 부푼 기대감으로 마음이 설레이면서 한편 어깨가 무겁습니다. 지금 서울시 시정이 산적해 있고 현안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더욱 막중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서울시민의 눈과 귀가 되고 입이 된 저 채봉석은 1030만 서울시민의 참뜻을 올바르게 대변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며, 임기동안 서울시민의 목소리를 겸허히 귀 기울여 의정에 반영하고 의원들의 여론을 공정하게 대변해 신분과 계층을 가리지 않고 논리와 합리로써 공정성과 신뢰성 있는 대변인으로서의 맡은 바 소임을 충실히 다하겠습니다.”
-채 의원께서는 출신지역이 중랑구로서 앞으로 중랑구 발전을 위해 어떤 계획을 가지고 있는지.
“지역주민들의 숙원사업인 장안교에서 중랑교 구간 중랑천둔치에 ‘장미거리’를 조성해 주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는 한편 중랑구를 친환경 구로 만드는 데 주력해 나갈 것입니다. 그리고 현재 2차선으로 돼있는 면목역에서 사가정 구간을 4차선으로 순차적 확장을 해나가도록 해 열악한 지역의 교통환경 개선을 위해 심혈을 기울여 나가겠습니다.”
-중랑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복안을 가지고 있다면.
“면목지역 의류봉제업체들에 대한 지원과 더불어 면목역 주변에 패션의류전문상가를 조성해 남대문상가에 버금가는 경쟁력 있는 면목패션타운으로 육성 발전해 나가도록 힘쓸 것이며, 일자리 알선 상설센터를 운영하고 주민문화교육프로그램을 주민직업교육프로그램으로 전환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학력 및 경력사항 ?

-1953년 전북 부안출생
-서울산업대 건축공학과 졸업
-고려대학교 공학대학원 건축공학과 졸업(석사)
-태광하이틴(주), (주)이튼클럽 이사
-서울상공회의소 중랑상공회 부회장
-서울상수도위원회 수질평가 심의위원

? 수상경력 ?

-1999년 중랑구청 지역사회봉사 표창
-2001년 자랑스런 중랑인상 수상
-2002년 전국중소기업인 대회
대통령 직속 중소기업 특별위원장상 수상
-2002년 서울시민대상 수상
-2003년 서울대학교 패션경영인대상 수상
-2003년 서울지방검찰청 모범시민 표창
-2004년 대한민국 톱브랜드 대상 수상
-2004년 산업자원부장관상 수상
-2005년 한국섬유대상 수상
-2005년 법무부장관상 수상
-2005년 Queens 명품브랜드 대상 수상

吳起錫 기자 / oks@siju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