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합하는 생산적 의회 만들 터
화합하는 생산적 의회 만들 터
  • 시정일보
  • 승인 2006.09.21 17:06
  • 댓글 0

고기판 영등포구의회 운영위원장
“불필요한 정쟁은 지양하고 화합적이며 생산적인 의회 분위기를 조성 항상 구민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구민의 여망이 무엇인지를 헤아려 구민의 삶의 질 향상과 복리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갈 방침”이라고 소신을 피력하는 영등포구의회 고기판운영위원장.
- 운영위원장에 선출된 소감은.
“먼저 오늘의 제가 이 자리에 있기까지 저를 적극적으로 지지해 준 주민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운영위원장선거에서 정당을 초월 압도적 지지로 선출해 준 선배·동료의원들께도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 구의회 운영방안은.
“의원 상호간 화합하는 분위기를 조성 항상 구민의 편에서서 봉사하는 의회, 발로뛰는 의회를 건설해 나가며 구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복리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존경받는 의회가 되도록 과감한 변화를 통해 열린의정을 구현해 나갈 생각입니다.”
- 의회상 정립을 위한 방안이 있다면.
“의원들의 윤리 기능 강화를 비롯 노력하고 연구하는 의원상 정립을 위한 의원 연구실 설치 및 주기적인 분임 토론 실시, 지역간의 균형적인 발전을 이룰 수 있는 적절한 예산이 되도록 의회의 역량을 모아나갈 방침입니다.”
- 집행부와의 관계설정에 대해.
“집행부에 대해서는 잘 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적극적인 협조를 아끼지 않을 것이며 문제점에 대해서는 과감히 비판하며 지방자치가 정쟁이 아닌 진정한 주민을 위한 자치의 장이 되어야 하며 생산적인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줄 것을 당부드립니다.”
- 구민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씀은.
“그간 저희 영등포구의회를 아껴주시고 깊은 관심을 갖어준데 대해 먼저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앞으로도 계속해서 구민여러분의 아낌없는 고견 및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을 당부드리며 구민여러분의 가정마다 사랑과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鄭七錫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