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을 위해 봉사하는 의회상 정립 할 터
구민을 위해 봉사하는 의회상 정립 할 터
  • 시정일보
  • 승인 2006.09.21 17:07
  • 댓글 0

장동식 관악구의회 운영위원장

“보다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의회문화를 창출 구민들의 욕구를 슬기롭게 충족시켜 나가는데 모든 역량을 다할 방침이라”고 소신을 피력하는 관악구의회 장동식 운영위원장.(관악구 사선거구).
- 운영위원장에 선출되신 소감은.
“부족한 저에게 운영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겨 주신 선배?동료의원여러분과 주민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기쁨보다는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내실있고 원활한 의회 운영을 위해 동료의원들과 함께 보다 나은 관악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생각입니다.”
- 의회운영 및 활성화 방안은.
“지난 4년간의 의정활동과 재무건설위원장의 경험을 살려 구민을 위해 열심히 봉사하는 새로운 의회상을 정립해 나갈 방침입니다. 또한 의원들의 전문지식 함양을 위한 실질적인 세미나와 연수를 통해 의정활동 능력을 배양하고 할일을 스스로 찾아 활동하는 성숙된 의정활동으로 구민들로부터 인정받는 봉사자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입니다.”
- 집행부에 당부하고 싶은 말씀은.
“의회와 집행부는 수레의 양 바퀴로써 의원이나 공무원 모두 구민의 복리증진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향해 노력하고 있으며 구민에게 최대?최고?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의회는 지역의 균형발전과 복지증진에 역점을 두고 구청과 동반자적 위치에서 행정에 대한 견제와 감시 그리고 협력으로 조화와 균형을 이뤄 구민의 의사를 반영 지역실정에 맞는 구정이 운영되도록 실질적인 견제와 협력을 해 나갈 생각입니다.”
- 주민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씀은.
“그간 관악구의회를 아껴주시고 깊은 관심을 갖어 주신데 대해 이 자리를 빌어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앞으로도 아낌없는 고견과 조언을 당부드리며 구민여러분의 가정마다 건강과 기쁨이 함께 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沈基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