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과 함께 호흡하는 의회 만들 터
구민과 함께 호흡하는 의회 만들 터
  • 시정일보
  • 승인 2006.09.21 17:08
  • 댓글 0

유태철 동작구의회 운영위원장

“화합적이며 합리적인 의회운영으로 생산적인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구민과 함께 호흡하는 의회를 만들어 나갈 방침이라”고 소신을 피력하는 동작구의회 유태철운영위원장.
- 운영위원장으로 선출된 소감은.
“먼저 저를 제5대 동작구의회에서 일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지해주신 주민여러분과 모든 것이 부족한 이 사람을 운영위원장으로 선출해 주신 선배·동료의원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운영위원장으로 선출된 기쁨보다는 중책을 맞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아울러 합리적인 의회 운영으로 동료의원들과 합심 생산적이고 화합적인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해 맡은바 임무를 충실히 수행해 나갈 생각입니다.”
- 의회 운영 방안은.
“상임위 활동을 더욱 중시하며 원칙에 입각 의결기관으로서의 임무를 완수할 수 있도록 전 의원들과 머리를 맞대고 의견이 일치되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방침입니다. 아울러 공부하는 의회 열린 의회를 지향해 나갈 생각이며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를 충실히 해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복리증진을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갈 예정입니다. 또한 예산안에 대해서는 가급적 불요불급한 예산은 지양하고 예측예산이 가능하도록 의회 역량을 모으는데 최선을 다해 나갈 생각입니다.”
- 집행부와의 관계 설정은.
“의회는 구정운영의 견제와 감시기관으로 견제 할 것은 과감히 견제하고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복리증진을 위해 필요하다면 적극 협력해 나갈 생각이며 실질적인 협조와 견제로 동반자적인 관계를 유지해 나갈 생각입니다.”
- 주민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씀은.
“그간 저희 동작구의회를 아껴주시고 관심을 갖어 주신데 대해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앞으로도 계속해서 지속적인 관심과 조언을 당부드립니다.” 沈基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