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문제 해결 의정활동 적극 지원”
“지역문제 해결 의정활동 적극 지원”
  • 시정일보
  • 승인 2006.09.28 16:41
  • 댓글 0

강 성 벽 양천구의회 운영위원장

“진정한 구민의 심부름꾼으로써 구민을 위한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의원상호간 신뢰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과 합리적인 의회운영으로 불필요한 정쟁은 지양하며 화합하는 의회를 만들어 나갈 방침”이라고 소신을 피력하는 양천구의회 강성벽운영위원장(양천구 다선거구, 목1동·신정1·2동).
-의회 운영위원장으로 선출된 소감은.
“이 자리를 빌어 먼저 구민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모든것이 부족한 저를 운영위원장으로 선출해 주신 선배·동료의원 여러분께도 심심한 사의를 표합니다. 진정한 구민의 심부름꾼으로서 의원 상호간 신뢰하고 화합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 구민의 삶의 질 향상과 복리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생각입니다.”
-구의회 운영계획은.
“항상 구민을 위해 봉사하는 의회 발로 뛰는 의회를 만들어 구민들의 복리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존경받는 의회가 되도록 할 예정입니다. 또한 의원들의 소수의견도 존중하며 화합과 생산적인 의회를 만들어 의원상호간 모든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입니다. 특히 의원들의 정책개발과 제도개선 및 지역문제 해결 등 의정활동을 하는데 적극 뒷받침해 나갈 계획입니다.”
-집행부와의 관계설정에 대해.
“집행부에 대해서는 견제할 것은 견제하고 구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필요하다면 협력하며 특성에 맞는 독자적 발전적 제안을 제시하는 등 견제와 감시를 통해 진정 주민을 위한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줄 것을 당부드립니다.”
-주민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씀은.
“그간 저희 양천구의회를 아끼며 깊은 관심을 가져준데 대해 다시한번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항상 깊은 애정으로 구민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격려와 조언을 당부드리며 다시 한번 구민여러분의 가정마다 사랑과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목포기계공고 졸업, 한양대학교 대학원 고위정책과정 수료, 신강기업대표, 바르게살기운동 양천구협의회 사무국장, 신목동새마을금고 이사, 현대아이파크 재건축조합장, 한국서가협회 서예부분 3회입선, 평통자문위원, 대한예수교 장로회 장로, 양천구의회 행정재경위원회 위원, 양천구의회 운영위원장 등.
鄭七錫 기자 / chsch7@siju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