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민원실 친절 향상 노력
양천구 민원실 친절 향상 노력
  • 시정일보
  • 승인 2006.09.28 16: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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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무시작 전 인사연습·팀장급 안내도우미 활용 등
양천구는 구청의 얼굴인 민원실의 친절도를 민간기업 이상의 수준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계획을 세워 친절한 양천구의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전직원이 하나되어 최선을 다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구는 민원실에 근무하는 전직원에 대한 친절교육을 일상화해 고객만족 강사과정을 수료한 하현옥 민원처리팀장을 자체강사로 선임 매일 근무시간 전 인사연습 등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행정실무에 경험이 많은 각 팀장들이 안내 도우미로 나서 고객을 친절하게 안내하고 있으며 정중하고 예의바른 자세로 주민을 맞이하기 위해 전직원이 단정하게 근무복을 착용하고 넥타이를 매는 등 고객 만족 실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민원 공무원의 친절봉사에 대한 선의의 경쟁을 유도 구민에 대한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직원들의 업무처리 및 친절도 등을 평가해 발표하는 친절왕 선발 제도도 시행하고 있다.
구는 앞으로도 늘어나는 상담전화 안내직원을 증원 전화응대의 신속성을 높이는 한편 민원실을 방문한 고객을 위해 혈압 측정기를 비롯 키·체중 측정기, 체지방 측정기 등 편익시설을 늘려 웰빙양천에 도움이 되도록 할 예정이며 민원실 내부규정을 만들어 민원실을 효율적으로 운영 소속직원의 친절도를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