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관급공사 품질관리OK 워크숍 개최
영등포구, 관급공사 품질관리OK 워크숍 개최
  • 시정일보
  • 승인 2006.10.12 15:07
  • 댓글 0

혁신브랜드사업 성공모델 창출을

영등포구(구청장 김형수)는 29일 구청 지하2층 종합상황실에서 구의 지방행정혁신 브랜드사업인 관급공사 품질관리 OK의 성공적인 창출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영등포구가 혁신브랜드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관급공사 품질관리 OK 사업은 관급공사 관리 시스템의 구축, 구민감사관 확대 운영 등을 통해 영등포구에서 시공하는 건설공사에 대하여 타당성 조사 단계부터 준공 단계에 이르기까지 철저한 확인·점검으로 부실요인을 근절하고 책임 시공풍토를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워크숍은 구가 개발하고 있는 관급공사 관리시스템인 관급공사 품질관리 OK에 대한 개발보고와 시연회가 이루어졌다.
관급공사 관리 시스템은 품질관리, 사업관리, 자료관리, 구민공개를 위한 종합상황실로 운영되며 관급공사의 기획에서부터 설계, 시공, 사후관리까지 모든 단계를 투명하게 공개·관리하는 시스템으로 이번 시연회를 통해 프로그램 실시에 앞선 문제점들을 해결해 나갔다.
또한 이날 워크숍은 직원들을 대상으로 공모한 관급공사 관리 개선에 대한 시책이나 우수사례들이 발표됐다. 관급공사 부실시공 사례와 개선 및 예방대책 방안을 비롯 건설관련 부서별 업무 매뉴얼 제작 등에 대한 사례를 발표하고 발표된 우수사례에 대해서는 향후 관리시스템인 관급공사 품질관리 OK에 게재 구 전체가 공유토록 했다.
구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관급공사 관련 우수사례 및 개선방안을 발굴 구 전체로 전파해 직원들의 역량을 제고하고 관급공사 품질관리OK 시스템의 구축 및 내실 있는 운영으로 성공적인 혁신브랜드 모델을 창출해 나가는데 일익을 담당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