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들의 혁신역량 강화를 위한 5급간부 맞춤식 사이버 교육
리더들의 혁신역량 강화를 위한 5급간부 맞춤식 사이버 교육
  • 시정일보
  • 승인 2006.10.12 15:08
  • 댓글 0


영등포구(구청장 김형수)는 10월1일부터 31일까지 구정혁신의 실질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5급 간부들을 대상으로 혁신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식 사이버 교육을 실시한다. 구는 지난 3월부터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전 직원의 혁신 마인드 향상 및 전문 실행역량 확보를 위해 전문 기관 위탁 혁신 사이버 교육을 실시해왔다.
수강희망자에 대해서 변화관리를 비롯 리더십, 업무능력 향상 등의 다양한 혁신관련 강좌를 실시해 온 결과 수료율이 높고 수강자의 만족도가 높게 나타남에 따라 이번 4기 강좌는 5급간부 전체를 대상으로 맞춤 교육을 실시하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운영강좌는 베스트셀러인 전략기획노트 내용을 학습 콘텐츠로 개발한 과정으로 변화하는 환경에 적응하고 이를 선도하기 위해서 가장 핵심이 되는 전략기획에 대해 그 개념과 수행절차를 다루고 있다.
또한 학습교재로 전략기획노트 도서를 수강자에게 배부하고 영등포구청 전용 사이버 연수원을 운영 효과적인 학습환경을 구축함으로써 교육을 통해 간부들이 실질적인 전략기획서를 작성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
영등포구는 이번 교육을 통해 간부 공무원의 혁신역량 향상 및 독서하는 분위기를 형성하고 이를 전 직원에 확산해 2007년 영등포구 행정혁신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앞으로도 다양하고 내실 있는 사이버 강좌를 발굴 실시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