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광진건강엑스포 열려
2006 광진건강엑스포 열려
  • 시정일보
  • 승인 2006.10.18 19:52
  • 댓글 0

18일과 19일 양일간 어린이대공원서
광진구(구청장 정송학)가 18일부터 이틀간 건강을 주제로 한 ‘2006 광진건강엑스포’를 개최했다.
‘건강도시 광진! 건강으로 하나되는 광진구민’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엑스포에서는 주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건강이벤트마당’과 올바른 건강정보와 의료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박람회부스’ 및 ‘광진구민 1인 1가지 건강운동 실천하기’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돼 큰 호응을 얻었다.

식전공연 및 개막식
18일 오전 금관5중주 ‘프라미스’의 식전공연후 이어진 개막식에서는 건강도시 선포식과 함께 영화배우 이정진과 가수 걸프렌즈에 대한 건강도시 홍보대사(서포터즈) 위촉행사가 진행됐다. 또 주민대표 4명에 의한 ‘불건전한 생활습관과 이별하기’ 퍼포먼스와 행사 참가자들이 하얀 천에 건강기원 등의 소망을 담은 메시지를 작성하는 시간 등도 마련됐다.

테마별 부스 운영
이날 박람회부스에서는 금연관과 운동관, 절주관, 정신건강관 등 구 보건소에서 실시하고 있는 각종 건강 프로그램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광진구 의사회 등 22개 단체가 참가해 20개 부스를 운영, 각종 체험행사를 진행하며 주민들에게 올바른 건강정보와 무료 의료서비스 등도 지원했다.

건강이벤트 마당
총 4회에 걸쳐 각 건강강좌 수강자 및 행사 참여자를 대상으로 무료건강 검진권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 건강이벤트 마당에서는 유치원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흡연의 무서움을 일깨워주는 인형극 ‘곰의 눈물’공연과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꼭지점 댄스 따라하기’, ‘레크레이션 건강댄스’, ‘몸풀기 건강체조’ 행사 등이 펼쳐졌다.

1인 1가지 건강운동 실천
광진구민 1인 1가지 건강운동 실천하기에서는 운동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걷기운동을 중심으로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선택해 실천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자 ‘함께해요~ 건강 한걸음!’ 프로그램을 통한 올바른 걷기방법을 홍보했다. 인사나눔의 길로부터 뒤로 걷는 길, 웃음치료의 길, 오리걸음 길 등으로 구성된 건강운동 실천 다짐의 길에서는 주민들에게 건강에 대한 의지와 활력을 제공했다.

팬 사인회 등 부대행사
이틀 동안 행사장 출입구에는 키다리 삐에로와 캐릭터 등이 배치되었고 건국대 평생교육원 소속 자원봉사자들이 행사장 안내 및 참여를 유도했다. 특히 광진구 건강도시 홍보대사로 위촉된 영화배우 이정진의 팬 사인회 개최로 행사 참여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이날 정송학 구청장은 “친근한 이미지로 다양한 보건사업을 통해 지역주민의 건강도우미로서 자리잡은 보건소가 마련한 이번 행사가 주민들이 생활속에서 실천 가능한 건강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올바른 건강정보와 지식을 얻을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었다”면서 “무료 개방된 어린이대공원이 주민들의 건강 환경을 조성하는 광장으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들을 개발, 활성화시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