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송학 광진구청장 구정목표 및 방향 제시
정송학 광진구청장 구정목표 및 방향 제시
  • 시정일보
  • 승인 2006.10.18 19:58
  • 댓글 0

구민만족 행복광진 위한 7개분야 비전 ‘눈길’
- 한양대 지방자치대학원 구 원우회 강의서 밝혀 -

글로벌 기업의 전문경연인 출신의 정송학 광진구청장이 민선4기 취임 100일 맞아 한양대학교 지방자치대학원 광진구 원우회와 함께하는 자리에서 향후 구를 이끌어갈 목표와 방향 등을 제시했다.
정 구청장은 이날 기업경영에서 체득한 투명한 윤리경영과 효율성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한 고객만족경영, 업무수행 능력에 대한 공정한 인사평가 시스템을 행정에 접목해 ‘경영행정, 현장행정, 구민만족행정’의 구정방향을 기반으로 ‘구민만족 행복광진’의 구정목표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이를 토대로 7개 분야의 광진비전을 설정, 시행하고 그에 따른 23개의 공약사업과 발전과제 등을 도출,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미래도시 희망광진
먼저 경쟁력 갖춘 21세기 미래도시, 희망광진을 만들기 위해 구는 구의?자양균형발전촉진지구 등 4대 거점도시를 집중 육성하고 중곡동 및 광장동 화이자부지 지구단위계획을 적극 추진한다. 또 아차산역 주변 일반주거를 준주거지역으로 상향 조정하고 동서울터미널을 고품격 복합생활문화공간인 동부센트럴시티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킬 계획이다.

활기찬 도시, 경제광진
기업하기 종은 활기찬 도시, 경제광진을 위해 구는 구의정수장 등 일대를 고부가가치 전략산업의 클러스터로 육성하고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중소기업 및 재래시장의 발전을 도모한다. 아울러 일자리를 적극 발굴, 조성해 안정적인 교용을 유지하고 국내?외 자치단체간의 자매결연도 확대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따뜻한 도시, 복지광진
나눔과 기쁨이 있는 따뜻한 도시, 복지광진을 건설하기 위해 구는 지역 행사에 사회단체 등을 참여시켜 사회복지체계 인프라를 구축하고 저출산 고령화 사회에 부합한 여성 및 노인들의 일자리도 적극 창출, 제공한다. 또 구의2동 사회복지시설 부지를 도서관이나 경로당으로 전환 활용하고 야간보육시설 및 놀이방도 확대 운영한다는 복안이다.

청정도시, 맑은광진
쾌적하고 살기좋은 청정도시, 맑은광진을 육성하기 위해 구는 주민들에게 개방된 어린이대공원에 테마파크를 조성하고 아찬산으로부터 한강시민공원을 연결하는 건강테마보행벨트를 건설한다. 이와 함께 관내 23개 학교의 운동장과 주변에 녹화 등을 조성, 열린푸른교정을 만들어 가고 정기적인 물청소 등을 실시, 먼지없는 밝은 거리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고품격도시, 문화광진
교육과 문화가 어우러진 고품격도시, 문화광진을 위해 구는 아찬산에 고구려유적공원 및 박물관을 건립하고 중곡동 일대에 다목적체육센터와 도서관 등을 조성한다. 또 능동?군자동 지역에 초등학교를 신설하는 등 문화예술회관과 청소년수련관, 구민체육센터의 운영도 활성화해 주민들에게 맞춤식교육시스템의 평생교육의 장을 제공한다.

생활도시, 건강광진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도시, 건강광진을 조성하기 위해 구는 동?서를 연결하는 구의로의 확장공사를 추진하고 지하철역사 출입구에 지붕 및 에스컬레이터를 설치하는 등 환경을 개선한다. 아울러 재난이 우려되는 취약시설에 대해서는 정기적인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지역보건의료계획을 수립, 효율적인 방역소독 등 내실화도 추진할 계획이다.

혁신도시, 모범광진
신뢰구정과 구민만족의 혁신도시, 모범광진을 건설하기 위해 구는 능력위주의 공정한 성과관리시스템을 구축, 운영하고 인터넷을 이용한 세금납부 및 효율적인 U-행정을 실현한다. 특히 구의?자양지구에 광진세무서를 유치하고, 구 홈페이지에 Cyber 정책토론방과 학습동아리 등을 운영해 주민들의 불편사항을 도출, 문제를 해결해 나간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