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병용 의정부시장 /‘835프로젝트’ 가시화 경제 활성화 물꼬
안병용 의정부시장 /‘835프로젝트’ 가시화 경제 활성화 물꼬
  • 시정일보
  • 승인 2018.01.04 14:19
  • 댓글 0

 

[시정일보]사랑하고 존경하는 44만 시민 여러분!

꿈과 희망을 가득 담은 2018년 무술년 새해 아침이 밝았습니다. 무술년 새해를 맞아, 시민 여러분의 모든 소망이 이루어지고,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에는 민선6기를 마무리하고 시민이 잘 살고 건강한 희망도시 의정부를 만들도록 시장을 포함한 1200여 공직자는 지극한 정성으로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을 하면서 올해에 역점을 두고 추진할 주요사업에 대해서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835프로젝트’의 가시화로 지역경제 활성화의 물꼬를 트겠으며 명품도시로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겠습니다.

 둘째, 저출산 고령화 시대를 맞아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복지 서비스의 시행과 평생교육을 통한 미래의 창의적 인재를 육성하겠습니다.

셋째, 미래 희망도시에 걸맞은 첨단교통시스템을 도입하여 시민이 안전하고 편리한 친환경적 교통 인프라를 구축하겠습니다.

넷째, 본격적인 복지허브화의 성공적인 정착으로 복지사각지대의 해소와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확대 시행해 나가겠습니다.

다섯째, 체계적인 도시계획 수립과 쾌적한 주거공간 조성으로 시민중심의 주거복지를 실현하겠습니다.

여섯째, 재해재난 종합예방시스템 운영으로 자연 및 사회적 재난 예방을 통하여 시민들의 재산과 생명을 최우선적으로 보호하겠습니다.

일곱째, 시민과 호흡하는 공연예술과 문화와 체육이 어우러진 건전한 여가선용으로 시민의 삶이 행복한 매력 넘치는 건강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여덟 번째, 국가를 위해 헌신하다 산화하신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들에 대한 예우와 지원을 강화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시민이 감동받는 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청렴한 공직문화를 조성하겠습니다.
새해의 힘찬 기상으로 새로운 도전과 기회의 한 해가 되기를 기원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