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홍섭 마포구청장 / 일자리·안전 등 서민생활 안정 현장행정 박차
박홍섭 마포구청장 / 일자리·안전 등 서민생활 안정 현장행정 박차
  • 시정일보
  • 승인 2018.01.04 15:39
  • 댓글 0

[시정일보] 존경하는 40만 마포구민 여러분!

무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2018년에는 구민 여러분 모두에게 건강과 행복, 희망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민선6기 마포구는 ‘함께 꿈꾸는 마포, 교육문화도시로 가자!’라는 슬로건 아래 행정의 중심을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청소년들의 미래를 보장하기 위한 교육과 문화에 방점을 두고 힘차게 달려왔습니다. 

이를 위해 마포중앙도서관 건립을 비롯해 경의선책거리 운영을 통한 독서문화 활성화, 문화 인프라 확충 및 마포문화재단 창립 기념 공연, 커뮤니티 ‘꿈의 무대’ 활성화 등을 역점적으로 추진하였습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바라는 교육문화 도시이자 진정한 복지 마포를 완성할 수 있는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자리를 빌려 지난 한 해 구정운영에 아낌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구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 한 해는 촛불민심이 대통령 탄핵으로 이끌어 새로운 정부가 출범한 역사적인 해였습니다. 우리는 이 시대가 요구하는 ‘정의롭고 공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사회적 불합리가 없는지 되돌아  보는 반성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 과정에서 주민이 민주주의의 권리를 공동체 주인으로서 행사함으로써 진정한 지방자치가 뿌리 내릴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진정한 민주주의는 주권자인 주민이 스스로의 규율과 재원을 통해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사회의 큰 화두인 지방분권형 국가로의 헌법 개정이 이루어져 국민이 주인이 되는 진정한 국민주권시대를 만들어가야 합니다.

새해를 맞이해 여러분 모두가 소망하시는 일들이 뜻대로 이루어지시고, 가정에 늘 사랑과 행복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