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동 광진구청장 / 5대 과제 역점, 구민이 체감하는 지역발전 견인
김기동 광진구청장 / 5대 과제 역점, 구민이 체감하는 지역발전 견인
  • 시정일보
  • 승인 2018.01.04 15:52
  • 댓글 0

[시정일보] 존경하고 사랑하는 광진구민 여러분! 그리고 광진구 가족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정유년(丁酉年)이 지나고 2018년 무술년(戊戌年) 황금 개띠의 해가 밝았습니다.  60년 만에 돌아온 황금 개의 용맹하고 충성심이 강하며 의로운 기운을 받아 희망찬 새해를 시작하길 바랍니다.  

우리사회는 저성장이 고착화되고, 저출산 고령화에 사회양극화는 더욱 심해져 갑니다. 청년들은 일자리를 못 찾고, 공동체는 붕괴돼 내 이웃이 누군지 잘 모른 채 살아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촛불혁명을 통해 절망에서 희망을 찾고, 나라의 주인이 국민이라는 진리를 일깨운 저력이 있는 민족입니다.

위기를 기회로 우리구는 민선6기가 실질적으로 마무리되는 2018년에도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하고, 구 발전을 위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발굴해 5대 역점과제를 구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습니다.    

첫째, 다함께 잘사는 행복한 복지도시를 만들겠습니다. 둘째 공교육 중심의 건강한 교육과 문화, 예술, 체육 분야를 활성화하겠습니다. 셋째, 더불어 발전하는 활기찬 경제도시를 만들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겠습니다. 넷째 재해로부터 안전한 생명존중 도시, 자원이 순환되는 맑고 깨끗한 친환경도시를 만들겠습니다. 다섯째 미래를 여는 아름다운 명품도시를 위한 도시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혼자 가면 길이 되지만 함께 가면 역사가 된다는 말이 있습니다. 구 발전을 위한 구민 여러분의 지혜와 공직자의 경험을 모아 함께 한다면 못할 것이 없습니다.

갈 길이 멀어도 가야 할 곳이 있는 달팽이가 걸음을 멈추지 않듯 오늘보다 내일이 더 기대되는 광진의 미래 발전을 위해 함께 나아갑시다.

새해엔 구민 여러분이 바라는 소망 모두 이루는 한해가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