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일보/ 겨울방학 가족에너지교실 ‘붕어빵캠프’ 운영
시정일보/ 겨울방학 가족에너지교실 ‘붕어빵캠프’ 운영
  • 이승열
  • 승인 2018.01.11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정일보]서울시 원전하나줄이기정보센터가 겨울방학을 맞아 가족이 함께 에너지를 배우고 실천하는 ‘에너지 붕어빵 캠프’를 15일부터 26일까지 2주간(평일 오전 10시~12시) 운영한다.

‘에너지 붕어빵 캠프’는 에너지 절약법, 신재생에너지 등 다양한 주제로 게임, 만들기 등을 통해 재미있게 에너지를 배우는 프로그램으로, ‘2014년부터 인기 에너지 체험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참가자는 원하는 날짜에 1주차와 2주차 프로그램 중 한 가지를 택해 하루 동안 참여할 수 있다.

‘우리집 에너지 똑똑하게 절약하기’에서는 대기전력 차단을 위해 대기전력이 높은 전자제품을 알아보고 간편하게 전기요금을 줄일 수 있는 ‘3+1 에너지 절약법’을 알려준다.

‘태양광으로 세계일주’에서는 영화를 통해 기후변화의 원인,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재활용품으로 태양광 주택 만들기 체험을 통해 태양광 발전 원리와 활용방법 등을 배운다. 교육은 15일~19일 중 원하는 날짜에 수강할 수 있다.

‘우리 집은 발전소’를 주제로 전기 생산 과정과 에너지 소비 현황을 알아보고 에너지자립마을 사례와 보드게임을 통해 현명한 에너지 생산, 소비 방법을 배운다. 교육은 22일~26일 중 원하는 날짜에 수강할 수 있다.

‘에너지 붕어빵 캠프’는 에너지 방학 프로그램으로 참여를 원하는 시민 누구나 서울시 원전하나줄이기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온라인 신청 접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