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용 마포구의회 의장 / 구민이 참여하는 실질적 지방자치 실현 선도
한일용 마포구의회 의장 / 구민이 참여하는 실질적 지방자치 실현 선도
  • 시정일보
  • 승인 2018.01.11 14:18
  • 댓글 0

 

[시정일보] 존경하는 40만 마포구민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2017년을 뒤로 하고 새로운 기대와 희망으로 가득한 대망의 2018년 새 아침을 맞이하였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마포구의회 의정 발전에 적극 참여해 주신 구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마포의 번영과 안녕을 위해 끊임없는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는 모든 분들께도 고맙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해 우리 의회는 총 92일의 의회운영으로 예산안 3건, 조례안 61건, 결의안 6건, 기타 안건 등 117건의 각종 민생관련 안건을 심의·의결하는 등 구민복지 향상이라는 오직 하나의 의정목표를 향해 달려왔습니다.

올 해는 남다른 각오로 구의회가 중심이 되어 주민참여에 의한 실질적 지방분권 실현의 선도적 역할을 해 나갈 것이며, 모든 역량을 결집하여 구민의 열망에 부응하는 지방자치 시대를 열어나갈 것입니다.

국가경제의 침체로 서민들의 살림살이가 어려운 상황인 만큼 경제난 극복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지역경제의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등 구민의 삶의 질 향상에도 더욱 노력할 것을 다짐합니다.

또한, 마포구의회 의원 모두는 초심으로 돌아가 청렴과 희생정신으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남은 임기 동안 구민 여러분과 함께 어려움을 극복하고 행복한 마포, 21세기를 선도하는 마포의 미래를 펼쳐 나가겠습니다.

우리에게는 어렵고 힘든 때일수록 빛을 발하는 위대한 저력이 있다고 믿습니다.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희망을 가지고 다시 한 번 밝은 내일을 향해 전진합시다.

새해에는 구민 여러분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기를 기원합니다.

구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