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아동‧청소년 심리지원서비스’ 모집
도봉구, ‘아동‧청소년 심리지원서비스’ 모집
  • 李周映
  • 승인 2018.01.19 16:57
  • 댓글 0

[시정일보]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아동, 청소년의 정서행동 문제해결을 통해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자 2018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아동청소년 심리지원서비스의 이용자를 모집한다.

대상은 기준 중위소득 140% 이하, 문제행동 위험군에 속하는 만 18세 이하 아동청소년으로, 신청서와 바우처 발급 동의서를 작성하여 신분증, 건강보험증 사본 등을 첨부한 후 123일까지 동 주민센터에서 접수하면 된다.

이용자들은 향후 사회서비스이용 및 이용권 관리에 관한 법률16조에 의겨, 등록된 기관을 통해 심리상담, 언어치료, 놀이치료, 학습치료, 미술치료, 음악치료, 감각통합치료 등을 제공받게 될 예정이다.

지원기간은 20182월부터 총 12개월이며, 서비스 비용 중 본인부담금을 제외한 일부금액을 소득에 따라 등급 별로 차등 지원한다. , 영유아발달지원서비스, 발달재활서비스사업과 동시 이용은 불가하다.

구 관계자는 지역주민들이 몸소 체감하고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으로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할 것임을 전했다.

한편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중앙정부가 전국을 대상으로 일괄적으로 실시하는 국가주도형 서비스 제공 방식에서 탈피, 지자체가 지역 특성과 주민 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기획, 발굴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용자에게는 현금이 아닌 이용권(바우처)을 발급하여 원하는 서비스와 제공기관을 선택하도록 해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