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일보/ 노원에너지제로주택 ‘노원 이지(EZ) 센터’ 개관
시정일보/ 노원에너지제로주택 ‘노원 이지(EZ) 센터’ 개관
  • 李周映
  • 승인 2018.01.23 15:32
  • 댓글 0

에너지제로주택의 건축자재, 적용기술 및 에너지 절감 효과 체험

[시정일보] 노원구(구청장 김성환)가 24일 노원에너지제로주택 교육홍보관를 조성하고 개관식을 갖는다.

노원이지센터는 노원 에너지 제로 주택(노원구 한글비석로97)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상 2층 연면적 471규모이다. 이지센터는 에너지 제로 주택의 건축자재, 적용기술 및 에너지 절감 효과를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갖추고 있다.

노원이지센터 관람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누구나 할 수 있다. 단 전문가의 해설을 원할 경우 전화예약 후 방문하면 된다. 이지센터는 EZ 해설사 양성, EZ 시민학교 등 에너지 교육 프로그램과 입주민 외 사람들도 에너지 제로 주택을 체험할 수 있도록 이지체험주택(숙박체험주택)을 운영할 예정이다.

더불어 구는 노원 에너지 제로주택 내 설치한 가재울 지혜 마루의 개관식도 함께 진행한다. 가재울 지혜 마루는 노원구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주민커뮤니티시설로 작은 도서관, 카페테리아, 주민사랑방, 다목적방으로 구성, 지역 내 복합문화공간으로서 기능할 전망이다.

김성환 노원구청장은 노원이지센터는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에너지제로주택의 필요성과 그 기술을 보고 체험하는 장이다노원 EZ house와 함께 우리나라 에너지제로주택의 보급과 화석에너지 제로화 정책의 본보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