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 구립민속예술단 신규단원 모집
노원구, 구립민속예술단 신규단원 모집
  • 李周映
  • 승인 2018.02.13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속예술단공연사진
민속예술단공연사진

[시정일보] 노원구가구립민속예술단의 새로운 단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와 모집인원은 풍물, 기악, 민요, 무용 각 00명이다. 응모자격은 노원구 거주 만 19세 이상 만 70세 이하 주민이다.

접수기간은 20일까지이며 접수방법은 구 홈페이지 인터넷 접수 및 노원구청 문화과로 방문접수 또는 우편접수를 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응모원서 1부(반명함판 사진 2매), 자기소개서 및 이력서 1부(사진1매), 주민등록초본 1부(남자는 병역사항 기재), 최종학교 졸업증명서 또는 학위증명서(외국의 경우 번역본 공증확인), 기타경력 등 실적 증빙자료이다.

심사는 23일 오후 2시 노원구청 2층 대강당에서 실기와 면접 전형으로 한다. 최종합격자 발표는 26일 구청 홈페이지 공고 및 개별 통지한다. 신규단원은 매주 2회 이상 파트별 정기연습과 대외 공연에 참여하게 된다.

한편 2014년 창단한 노원구립민속예술단은 2015년 전국이성무용경연대회에서 무용부가 특별상을 수상, 2016년 전국사물놀이경연대회에서 풍물부가 대상을 수상하는 등 각 분야별로 왕성한 활동을 하며 뛰어난 기량을 인정받고 있다.

구 관계자는 “구립민속예술단은 각종 행사에서 다채로운 공연을 펼치며 전통 민속예술의 대중화와 지역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며 “전통 민속예술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나갈 구립민속예술단에 열정과 실력을 겸비한 구민들이 많이 지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