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공유마을만들기 주민제안사업 공모
도봉구, 공유마을만들기 주민제안사업 공모
  • 李周映
  • 승인 2018.02.22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 공유마을만들기 주민제안사업을 통해 교회 시설을 개방한 방학동 나눔교회
2017공유마을만들기 주민제안사업을 통해 
시설을 개방한 방학동 나눔교회

[시정일보]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공유마을만들기 주민제안사업’을 공모한다.

대상은 3인 이상 주민 모임을 비롯해 도봉구에 주소를 두고 있는 단체, 기관 등 도봉구 주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물건, 공간, 경험 등을 공유하는 사업이나 일상생활에서 공유를 촉진하는 모든 사업의 제안이 가능하다.

신청은 19일부터 3월9일까지 구청 7층 마을공동체과 방문 또는 전자우편(quartz2@dobong.go.kr)으로 신청서, 사업계획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향후 공유촉진위원회 및 지방보조금심의회 심사를 통해 총 4~5개의 사업을 선정하고 500만원 이내의 사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구는 2015년부터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형태의 공모를 실시해 왔다. 공유 사업을 수행하며 지역 문제를 해결과 이웃과의 관계 회복을 위해 긍정적 효과를 거둘 수 있으리라는 판단에서다.

지난해에는 교회 유휴 공간 및 실외 주차장 공유 사업, 생활 공구 및 캠핑 용품 대여소 조성 등 총 9개 사업에 161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했다. 선정 사업에는 대표 제안자 외에도 다수의 주민이 참여했으며, 이를 통해 서울시 ‘공공자원 공유활성화 공동협력사업’수상구 선정이라는 쾌거를 거둔 바 있다.

이동진 구청장은 “이번 공모로 발굴한 주민들의 아이디어가 우리의 삶, 나아가 도봉구의 가치를 드높이는 활동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