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일보/ 안전도시 은평, CCTV로 골든타임 확보
시정일보/ 안전도시 은평, CCTV로 골든타임 확보
  • 문명혜
  • 승인 2018.03.13 14:42
  • 댓글 0

은평구-은평소방소, CCTV 영상정보 실시간 연계 협약 체결
신용목 은평부구청장(좌측 두 번째)이 최근 은평소방서(소방서장 정재후)와  CCTV 영상정보 119상황실 연계 협약식을 체결후 관계자들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신용목 은평부구청장(좌측 두 번째)이 최근 은평소방서(소방서장 정재후)와 CCTV 영상정보 119상황실 연계 협약식을 체결후 관계자들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시정일보 문명혜 기자] 화재 등 안전사고가 사회적 문제로 등장한 가운데 은평구(구청장 김우영)가 사전적, 예방적 차원의 안전도시 조성에 전행정력을 쏟고 있다.

최근엔 CCTV로 골든타임을 확보하는 등 적극적 예방조치를 취하고 있다.

지난 8일 은평구와 은평소방서간 체결한 긴급상황시 CCTV 영상정보 제공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이 대표적이다.

협약에 따라 은평구 U-City관제센터와 은평소방서 119상황실 간 자가통신망 연계체계를 구축하고, 긴급상황 발생시 관제센터의 CCTV 영상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해 소방 출동차량의 현장 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이로인해 화재 등 재난상황 발생시 현장주변 확인과 소방차 출동경로를 쉽게 분석할 수 있다.

지금까지 은평소방소 119상황실은 화재나 구조, 구급 등 긴급상황 발생시 신고자의 진술에만 전적으로 의존해 정확한 상황파악이 힘들고, 현장주변의 확인이나 소방차 출동 경로 분석에 어려움이 있었다.

하지만 앞으로는 긴급상황 발생시 은평소방서 119상황실에서 직통전화로 영상정보를 요청하면 은평구 U-City관제센터는 975개소 2505CCTV의 영상정보를 실시간 제공해 골든타임내 은평구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게 된다.

이번 협약에 따라 제공되는 CCTV 영상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에 근거해 화재나 구조, 구급 등 긴급상황 발생시 소방대원의 신속한 현장출동 지원에 한정된다.

신용목 은평구부구청장은 협약식에서 은평소방서와 지속적인 협력과 전문 모니터링 요원의 24시간 실시간 관제를 통해 은평구민의 안전증진과 재산보호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