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의회 제278회 임시회 폐회
의정부시의회 제278회 임시회 폐회
  • 서영섭
  • 승인 2018.03.23 13:53
  • 댓글 0

의정부시의회(의장 박종철)는 3월23일 제278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해 11개 안건을 최종 의결했다.
의정부시의회(의장 박종철)는 3월23일 제278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해 11개 안건을 최종 의결했다.

 

[시정일보]의정부시의회(의장 박종철)는 3월23일 제278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11개 안건을 최종 의결했다.

먼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장수봉)는 「2018년도 제1회 추가 경정예산안」을 3월21일부터 22일까지 예산운영과 재원배분의 효율성 등에 중점을 두고 심사해 가결했고, 운영위원회(위원장 안춘선)는 합리적인 의회 운영을 도모하고자 구금돼 사실상 의정활동이 불가능한 지방의원에게 의정활동비 및 여비 지급을 제한하는 내용으로 안지찬 의원이 발의한「의정부시의회 의원 의정활동비·월정수당 및 여비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의결했고,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정선희)는「의정부시 교복 지원 조례안」등 7개의 안건을 처리했다.

이 중 조금석 의원이 대표 발의하고 정선희, 김현주, 안춘선, 권재형 의원이 공동 발의한 「의정부시 교복 지원 조례안」은 의정부시 교육의 공공성 강화 및 교육복지 보편화 추진으로 교육도시를 실현하고 시민의 교육비 부담 경감을 위해 학생들의 교복지원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자 제정했다.

또한,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김일봉)는「의정부시 환경교육 진흥 및 지원 조례안」을 처리하고「장기미집행 도시계획시설 단계별집행계획 관리방안 및 우선해제시설 보고」에 관한 의견서를 채택했다.

특히, 김일봉 의원이 대표 발의하고 안지찬, 장수봉, 최경자, 구구회, 임호석 의원이 공동 발의한「의정부시 환경교육 진흥 및 지원 조례안」은「환경교육진흥법」에 따라 환경교육에 필요한 사항을 정함으로써 환경교육을 활성화하고 환경보전을 실천하여 의정부시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하고자 제정했다.

한편, 이번 임시회에서는 임호석 의원이“녹슨 공용배관 및 옥내배관 교체 및 지원에 대한 제언”를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했다.

다음 회기인 제279회 임시회는 오는 4월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개회할 예정이다.